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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트렌드

Tiktok Tet 2025, 베트남 소비자 인사이트 파악

 

지난 8월 20일 Zoom 플랫폼에서 진행된 TikTok Tet 2025 이벤트에서는 브랜드가 이 플랫폼에서 보다 효과적인 Tet 전략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주목할만한 인사이트, 데이터 및 팁을 제공했다.

 

주요 인사이트 및 데이터

 

1. 전통 가치 보존 및 존중

 

틱톡이 Toluna에게 의뢰해 Tet 기간 동안 사용자들의 태도와 행동에 대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76%의 사용자들이 틱톡이 창의성과 문화를 존중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면서도 전통적인 가치를 연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답했다. 

 

- 10명 중 6명은 틱톡이 최신 트렌드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답했다.

- 65%는 틱톡이 Tet을 현대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접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답했다. 

- 62% 틱톡에서 Tet과 관련된 브랜드나 제품을 발견한 후 구매를 했다고 답했다. 

 

2. 틱톡에서의 쇼퍼테인먼트 트렌드

 

쇼퍼테인먼트 트렌드는 Tet 기간 동안 소비자들의 쇼핑 방식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틱톡 사용자들은 이제 단순히 콘텐츠를 시청할 뿐만 아니라 플랫폼을 통해 직접 구매하기도 한다. 

 

- 동남아시아 사용자 중 3명 중 2명은 틱톡샵을 통해 구매를 한 적이 있으며, 베트남에서는 4명 중 1명이 틱톡샵에서 쇼핑을 한 적이 있다. 

- 76%의 동남아시아 소비자는 올해 틱톡샵을 통해 구매할 의향이 있다. 

- 2명 중 1명은 TikTok에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시청하는 동시에 쇼핑을 했다. 

- 95%의 사용자는 올해 Tet 기간 동안 쇼핑할 의향이 있다.

- 89%의 사용자는 Tet 관련 콘텐츠를 통해 영감을 얻고 새로운 제품을 발견하는 데 관심을 보였다. 

-  84%의 사용자는 제품에 대해 더 알아보고, 58%는 제품을 장바구니에 추가할 의향이 있다. 

 

 

3. Tet 기간 동안 소비자들의 심리와 행동

 

- 소비 예산: 52%의 사용자는 Tet 기간 동안 지출을 더 신중하게 관리할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이는 브랜드들에게 높은 가치의 제품을 제공할 기회를 만들어 준다.

- 흥분과 기대감: 'Excited' 이라는 심리가 주요 키워드로, Tet을 준비하고 맞이하는 것에 대한 높은 흥미를 나타낸다.

- Tet 기간 동안의 4가지 주요 요구 사항: 가족과의 재회, 선물, 전통 활동 유지, 여행과 엔터테먼트

 

브랜드의 기회 

해시태그 #TikTokMadeMeBuyIt은  세계적으로 930억 건의 조회수를 달성했으며, #MuaTaiTikTokShop은 베트남에서 140억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는 틱톡은 Tet 기간 동안 쇼핑 영감을 제공하는 이상적인 플랫폼임을 보여준다. 

 

- 94%의 사용자는 꽃과 관상용 식물 심기, Tet 핸드 메이드 제품 만들기, 집을 청소하고 장식하는 등의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 95%의 사용자는 Tet을 위한 쇼핑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는 식품 (CPG Food & Beverage), 전자제품 및 기술, 뷰티 및 개인 관리 제품, 의류 및 액세서리를 포함한다.

- 81% 사용자는 맥주, 탄산음료, 과자, 주류 등 포함한 음식 및 음료로 Tet 선물을 구매할 계획이다. 

 

 

에서 Tet 시즌에 맞춘 마케팅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주요 트렌드 다음과 같다.

 

1. 자기 보상

- 80%의 사용자는 Tet 기간 동안 자신을 보상하기 위해 자기 관리나 미용을 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 브랜드 제안: 브랜드는 Tet에 맞춰 미용 콘텐츠를 제작할 때, 뱀(2025년 Tet의 상징 )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창의적인 접근을 시도할 수 있다. 

 

2. 소비 절약

- 52%의 사용자는 Tet 관련 지출을 신중하게 관리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틱톡 사용자들은 비사용자들보다 1.2배 더 DIY (자체 제작) 활동에 참여한다. 

- 브랜드 제안: DIY Tet 장식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하여 소비자들에게 자가 제작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절약적인 쇼핑을 지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3. 전통과 혁신의 조화

- 66%의 사용자는 전통적인 의식과 관습에 관심을 보였다

- 브랜드 제안: 전통적인 Tet 관습을 강조하는 동시에 혁신적인 요소를 추가할 수 있다. 

 

출처: https://www.brandsvietnam.com/congdong/topic/343014-Nhung-noi-dung-dang-chu-y-tu-TikTok-Tet-Hut-2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