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6일, ASEAN Online Sale Day 2024의 일환으로 TikTok과 Theanh28 Entertainment은 베트남 산업통상부의 전자상거래 및 디지털 경제국과 협력하여 "ASEAN 지역 내 국경 간 전자상거래 촉진을 위한 획기적인 솔루션 모색" 세미나를 공동 주최했다.
2024년은 TikTok이 처음으로 ASEAN Online Sale Day 2024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ASEAN 지역 내 국경 간 전자상거래 촉진을 위한 획기적인 솔루션 모색" 세미나에 참여한 TikTok은 TikTok Shop 플랫폼에서의 운영을 최적화하고, 국경 간 전자상거래 활동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기업들과 함께할 구체적인 계획과 혁신을 소개했다.
구체적으로, TikTok은 TikTok for Business 모델을 도입하여 국경 간 전자상거래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국경 간 타겟 광고 솔루션, 메시지 광고, Lead Gen 등과 같은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했다. 특히 TikTok for Business – SMB 팀은 중소기업을 위한 특별 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TikTok은 100만 달러 규모의 광고 크레딧 지원 패키지와 함께 기업이 플랫폼에서 운영하는 동안 1:1 지원을 제공하여 베트남 브랜드 제품 및 서비스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촉진할 예정이다.
TikTok은 "ASEAN 지역 내 국경 간 전자상거래 촉진을 위한 획기적인 솔루션 모색" 세미나 공동 개최 외에도 프로그램의 영향을 ASEAN 지역 내 기업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플랫폼에서 여러 의미 있는 활동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전자상거래 및 디지털 경제국 부국장인 Nguyen Thi Minh Huyen이 세미나에서 "ASEAN Online Sale Day 2024 프로그램은 ASEAN 지역 내 기업과 소비자가 독특한 제품과 특별 프로모션을 접할 수 있는 기회이다. 올해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는 많은 대규모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참여를 계속해서 유치하고 TikTok이 처음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이다. 이는 ASEAN 지역의 소비자들과 기업이 더 다양하고 넓은 공간에서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TikTok의 참여를 환영하며 오늘 세미나와 같은 기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높이 평가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들이 정보를 제공받고 적합한 솔루션과 방법을 찾아낼 수 있기를 바란다."
TikTok 베트남 대표 Nguyen Lam Thanh은 "TikTok은 'ASEAN 지역 내 국경 간 전자상거래 촉진을 위한 획기적인 솔루션 모색' 세미나를 통해 ASEAN Online Sale Day 2024 프로그램과 함께하는 선도적인 플랫폼으로서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플랫폼 솔루션과 광범위한 사용자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TikTok과 TikTok Shop은 기업들이 ASEAN 및 전 세계 고객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역동적인 전자상거래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발표했다.
동남아시아 지역의 전자 상거래 촉진 로드맵과 비전 형성 외에도 이번 세미나는 역동적인 교류 공간을 열어 베트남 기업들이 온라인 수출 전개에 대한 실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SnapEdit은 전 세계의 크리에이터들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하여 이미지 편집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 회사는 TikTok의 국경 간 타겟 솔루션을 사용하여 국제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2개월 동안 TikTok에서의 실행을 통해 베트남 외부의 1,300만 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도달했으며, 174,000건 이상의 앱 설치를 유도하고, 평균 클릭률(CTR) 2.28%를 달성했다.
SnapEdit 앱 개발 회사인 SilverAI의 창립자인 Phan Sy Quang은 "많은 기업들이 시장을 확장할 때 제품 품질 향상을 위한 전략을 경시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SnapEdit에서는 제품이 진정으로 뛰어날 때 사용자들의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충성도가 강화된다는 점을 잘 이해하고 있다. 따라서 SnapEdit은 고객 데이터를 깊이 연구하고, TikTok과 같은 플랫폼의 실질적인 지원을 받아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혁신해왔다. 현재 SnapEdit의 사진 삭제 기능을 리뷰하는 동영상이 동남아시아 5개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베트남 제품 제작 역량을 입증하는 여정이다. TikTok이 이 여정을 가속화 시켜줘서 감사한다."고 세미나에서 공유했다.
Trung Nguyen 커피 대표는 TikTok과 같은 플랫폼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TikTok을 통해 Trung Nguyen Legend는 메시지를 쉽게 전달하여 사용자들이 커피의 가치를 더욱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Trung Nguyen 커피 대표는 "전통적인 제조업체에서 전 세계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국경 간 전자상거래를 통해 국제적인 성장 기업으로 발전한 여정을 공유했다. 국제 시장에 진출할 때의 장벽을 최소화하고 운영을 최적화하는 것뿐만 아니라, 국경 간 전자상거래는 Trung Nguyen Legend가 Made-in-Vietnam 제품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그룹 전체의 비전과 미션을 실현할 수 있는 수단이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MizuMi는 태국 시장에서 TikTok Shop의 최고 매출을 기록한 민감성 피부용 스킨케어 브랜드 중 하나이다. 이 브랜드는 100%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 자외선 차단제, 바디 로션, 여드름 피부용 제품 등으로 알려졌다. 국내에서의 성과를 이어가며, 이 브랜드는 동남아시아로의 첫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베트남 시장에서 이 브랜드의 제품은 TikTok Shop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MizuMi 브랜드 대표인 Weeraya는 "최고의 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해 현지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바람으로, 우리의 제품은 베트남에서 태국 스킨케어 분야의 선두 주자로 자리 잡았으며, 다른 시장에서도 비슷한 위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좋은 제품을 가진 기업들에게 국경 간 전자상거래가 큰 잠재력을 보여준다."고 세미나에서 공유했다.
ASEAN 지역의 국경 간 전자상거래 산업의 현황과 미래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 이번 세미나는 ASEAN 지역 내 디지털 경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기업 커뮤니티의 비즈니스 모델 전환을 지원하는 현실적인 정책과 이니셔티브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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