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표자료

2024년 베트남 온라인 쇼핑 시장 동향

최근 베트남 시장 조사 기관인 Q&Me metric.vn 전자상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호치민시 하노이의 300명의 온라인 구매자에 대해 조사를 실시하였다.  다음은 산업 분석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해 온라인 쇼핑 채널의 구매 동향에 대한 보고서이다.

  • 베트남 전자상거래(EC) 산업은 37억 9,800만 달러에서 56억 4,500만 달러로 48% 증가했다.
  • '뷰티', '홈 및 라이프스타일', '가전 제품' 등이 온라인 쇼핑의 상위 3개 카테고리이다.

 

  • 가격 관련 요인(가격, 프로모션)은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가장 큰 요인이다.
  • 패션 및 뷰티/헬스 케어 제품 구매자의 거의 50%가 온라인을 주요 쇼핑 채널로 간주한다.
  • 틱톡샵(Tiktok Shop)은 빠르게 발전했으며 사용자 수와 단골 사용자 수 모두에서 2위로 올라섰다.

 

  • 쇼피(Shopee)는 가격/프로모션, 제품 다양성을 기준 때문에 선택되었다. 틱톡(TikTok)은 제품 정보/리뷰, 재미있는 쇼핑 경험으로 좋은 평판을 얻고 있다.
  • 정보기술(IT) 품목은 전용 플랫폼에서 더 많이 구매된다.

출처:

https://qandme.net/vi/baibaocao/xu-huong-thi-truong-mua-hang-truc-tuyen-tai-viet-nam-202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