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베트남 시장 조사 기관인 Q&Me는 metric.vn의 전자상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호치민시 및 하노이의 300명의 온라인 구매자에 대해 조사를 실시하였다. 다음은 산업 분석 및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해 온라인 쇼핑 채널의 구매 동향에 대한 보고서이다.
- 베트남 전자상거래(EC) 산업은 37억 9,800만 달러에서 56억 4,500만 달러로 48% 증가했다.
- '뷰티', '홈 및 라이프스타일', '가전 제품' 등이 온라인 쇼핑의 상위 3개 카테고리이다.
- 가격 관련 요인(가격, 프로모션)은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가장 큰 요인이다.
- 패션 및 뷰티/헬스 케어 제품 구매자의 거의 50%가 온라인을 주요 쇼핑 채널로 간주한다.
- 틱톡샵(Tiktok Shop)은 빠르게 발전했으며 사용자 수와 단골 사용자 수 모두에서 2위로 올라섰다.
- 쇼피(Shopee)는 가격/프로모션, 제품 다양성을 기준 때문에 선택되었다. 틱톡(TikTok)은 제품 정보/리뷰, 재미있는 쇼핑 경험으로 좋은 평판을 얻고 있다.
- 정보기술(IT) 품목은 전용 플랫폼에서 더 많이 구매된다.
출처:
https://qandme.net/vi/baibaocao/xu-huong-thi-truong-mua-hang-truc-tuyen-tai-viet-nam-2024.html
'발표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하반기 주목할 만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5) | 2024.09.04 |
---|---|
Kantar Vietnam Brand Footprint 2024: Vinamilk, Unilever 및 Masan은 2023년 FMCG 시장을 계속 지배 (0) | 2024.08.22 |
베트남 전자상거래 규모, 필리핀 제치고 동남아시아 3위로 올라 (0) | 2024.08.16 |
베트남 화장품 시장 분석 (0) | 2024.08.09 |
베트남 중소기업, 2024년 베트남 경제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 (1) | 2024.0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