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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트렌드

베트남 X세대, 기업들의 고객 확장을 위한 잠재 고객층

 

Visa(전자 결제 기술 회사)와 Kantar(컨설팅 및 데이터 제공 회사)에 따르면, X세대(1965년에서 1980년 사이에 태어난 세대)는 현재 전 세계 전체 인구의 31%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다른 세대보다 여행과 개인 취미에 더 많은 지출을 하고 있다. 

 

베트남의 중년층 중 84%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 평균인 82%보다 개인 취미와 관심사에 더 많은 돈을 쓸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에 따르면 베트남 응답자의 80%가 향후 12개월 동안 야외 활동에 대한 지출을 늘릴 계획이며, 47%는 휴가에, 58%는 고급 제품 및 서비스에 지출할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X세대는 전체 인구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구매력이 강하지만, 대부분의 브랜드는 이 잠재적인 고객층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연구에 따르면 X세대는 중년기에 접어들면서 건강, 직장, 가족 측면에서 큰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시기는 Z세대가 이전에는 직장과 가족 때문에 무시했던 개인 취미에 대한 관심이 점차 증가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따라서 현재 이 연령대는 자기 자신을 탐구하고 자신의 취미에 맞는 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여행과 개인 취미 활동을 고려할 때, 개인 시간이 많아지고 재정적 여유가 생긴 X세대는 독특하고 개인화된 경험을 찾으며, 인공지능(AI)과 여행 계획을 간소화하는 기술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

 

구체적으로, 51%의 베트남 중년층은 디지털 탐색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으며, 64%는 쇼핑을 위해 가상현실/증강현실 기술을 사용한다.

 

현재 디지털화 추세가 급격히 성장하고 있어, 모든 연령대의 소비자 요구도 다양한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오늘날의 디지털 결제 환경에서 판매자가 고객의 변화하는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창출할 것이다. 

 

출처: https://vneconomy.vn/co-hoi-cho-cac-thuong-hieu-tu-the-he-gen-x.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