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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트렌드

베트남, 세계 10대 전자상거래 성장국 중 하나

지난 6 7 산업통상부가 주최한 '국경간 전자상거래 시스템을 통한 베트남 상품 수출 촉진'이라는 주제로 열린 국제 세미나에서 많은 경제 전문가들은 전자상거래 덕분에 수출이 더욱 유리해졌으며 2024년까지  거의 300 달러(한화 41 ) 이를 있다고 말했다.

Kokofi 회사의 코코넛 오일 화장품은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산업통상부 유럽-미국 시장부 Ta Hoang Linh "베트남이 현재 세계 최고의 전자상거래 성장률을 보이는 10개국 그룹에 속한다. 베트남의 소매 전자상거래 매출은 연간 25%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다. 그리고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은 2025년까지 예상 매출이 7 4천억 달러(한화 10,226 )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소매 전자상거래 매출 성장률은 더욱 높다." 말했다.

전자상거래를 통해 HSC 회사는 베트남 농산물을 일본 시장에 수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현재 Amazon Global Selling Group 통계에 따르면, 베트남 기업이 Amazon에서 판매하는 제품 수는 지난 5 동안 300% 이상 증가했다. 현재 수천 개의 베트남 중소기업이 Amazon 통해 수출하고 있으며, 연간 매출 100 달러(한화 13.8 ) 이상을 달성하는 기업의 수가 거의 10배로 급증했다. Amazon 플랫폼을 통해 베트남 상품은 북미, 유럽 시장 호주, 일본, 싱가포르, 인도와 같은 기타 여러 국가에서 매년 온라인으로 20 이상의 사람들에게 다가갈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현재 베트남 기업이 국경 전자상거래에 더욱 깊이 참여하여 베트남 제품과 브랜드를 전세계 고객에게 가져올 있도록 돕기 위해 산업통상부는 해외 베트남 상업 상담사에게 소비자 동향, 요구 사항, 시장 잠재력, 온라인 수출 경험 여정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도록 지시했다.

 

베트남 기업의 경우 전자상거래가 가져오는 잠재력과 기회에 대한 보다 명확한 시각이 필요하다. 동시에 국경 전자상거래를 통해 베트남 제품을 세계 시장에 출시하는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빠르게 파악해야 한다.

 

차세대 자유 무역 협정의 기회와 함께 온라인 수출입 시스템 국경 전자상거래 채널에 참여하는 것은 베트남 기업들에게 효과적인 솔루션이다. 국경 전자상거래를 통해 베트남 기업들은 고객을 확장하고 시장 접근 범위를 늘리며, 베트남 상품의 가치와 기업 능력을 향상시킬 있다.

 

출처:

https://www.sggp.org.vn/viet-nam-nam-trong-10-quoc-gia-co-toc-do-tang-truong-thuong-mai-dien-tu-hang-dau-the-gioi-post74354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