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 조사 회사인 Kantar는 태국 뷰티 및 스킨케어 시장의 3가지 주요 트렌드를 발표했으며, 세 가지 트렌드를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1 외부 활동 복귀
대부분의 태국인들은 일상생활로 돌아가 교류 활동, 외식, 직장 생활, 고객 만남 등 외부 활동을 더 많이 하고 있다. 실제 생활에서 사람들을 만나기 때문에 태국 소비자들은 자신의 외모에 관심을 가지고 더 잘 보이고 싶어한다.
소비자들이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큰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뷰티와 스킨케어 브랜드들은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스킨케어 제품에 집중해야 한다.
Kantar의 조사에 따르면, 시장에서 성장하는 상위 3개 카테고리는 각각 구강청결제, 탈취제, 헤어 트리트먼트이다. 흥미롭게도 바디크림과 핸드크림 카테고리가 올해 상위 10위권에서 7위에 오르는 등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 기후 변화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태국의 날씨는 매년 더워지고 있으며 많은 지역의 대기 오염도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사람들은 특히 더위와 오염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등 자신을 돌보는 데 더욱 중요성을 두고 있다.
뷰티 및 스킨케어 브랜드들은 새로운 혁신을 모색하고 자사 제품이 태국 소비자의 일상적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소비자에게 전달해야 한다.
또 브랜드들은 소비자의 불만 사항, 신념 및 기대치를 이해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일부 태국인들은 더운 날씨에 로션을 바르는 것이 피부를 불편하게 만들기 때문에 좋은 생각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스킨케어 브랜드들은 가볍고 빠르게 흡수되는 크림 개발에 집중해야 하며, 날씨가 매우 더워도 날씨로부터 보호해주는 스킨케어가 중요하다는 점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해야 한다.
#3 보다 지속 가능한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필요성
Alibaba 조사에 따르면, 태국인의 88%가 생활 방식을 보다 지속 가능하게 바꾸고 싶어한다. 환경 친화적인 제품, 지속 가능한 포장재, 환경에 유해한 화학 물질 없음을 홍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위의 트렌드는 동남아 국가를 포함한 태국 소비자들이 세계 평균보다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세 가지 사항이다. 그러나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에 있는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환경과 라이프스타일 사이에 지속가능성을 촉진하기 위한 실천이 어렵다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38% 이상이 지속가능성을 주장하는 뷰티 및 스킨케어 브랜드에 숨겨진 이점이 없다고 믿으며, 브랜드 주장을 믿는 소비자는 15%에 불과했다. 실용적인 관행과 지속가능성 변화에 대한 정보 부족, 높은 비용, 시장에 환경친화적인 제품이 부족한 것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따라서 브랜드들은 제품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거나 브랜드 스토리, 제품 가격이 비싼 이유 등을 전달함으로써 소비자와의 신뢰를 구축해야 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고 브랜드와 더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소비자들에게 브랜드가 긍정적인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한다. 또한 제품 사용시 좋은 느낌을 주는 것도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중요한 요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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