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소비자들의 행동이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
Kantar는 2024년 6월 13일 태국 방콕 Queen Sirikit 국립 컨벤션 센터(QSNCC)에서 열린 Cosmoprof CBE ASEAN 2024에서 "아세안 뷰티 브랜드의 성장 기회"에 대한 공유 세션을 주최했다.
이 세션에서는 뷰티 소비자의 행동이 새로운 시대에 접어들면서 뷰티 브랜드에 수많은 기회가 창출되고 있음을 강조했다. 사람들의 우선순위와 지출 습관이 바뀌면서 새로운 요구와 니즈가 생겨나고 있다. 브랜드들이 이러한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충족시킨다면 모든 카테고리에서 상당한 성장 가능성이 있다.
이제 사람들은 사교 활동, 외식, 직장, 고객 만나기 등을 위해 더 많은 외출을 하고 있다. 이로 인해 지출 습관이 바뀌었고 지출 패턴도 바뀌었다. Kantar Worldpanel Division의 태국 및 말레이시아 수석 마케팅 매니저인 Chivanon Piyaphitakskul은 “Kantar에 따르면 태국 소비자들은 가정에서 소비하기 위한 음식과 음료를 줄여서 2023년에는 소비량이 8.5% 감소했고, 홈케어제품은 10.7% 감소했다. 그러나 동시에 퍼스널 케어 제품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고 있다. 2023년 퍼스널 케어에 대한 지출은 전년도 5.4% 감소 이후 0.2% 증가했다. 이는 브랜드와 제조업체가 장기적인 성장을 하기 위해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소비자의 관점에서 보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뷰티 시장의 주도권은 제조사 주도에서 소비자 주도로 바뀌고 있다. 과거에는 소수의 대기업이 어떤 제품을 생산하고 어디서 판매할지를 지배하고 결정했다. 요즘 소비자들은 자신의 개인적인 요구 사항을 더 많이 인식하고 있으며, 자신의 요구 사항에 맞는 브랜드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많은 새로운 브랜드를 보는 이유이다. 채널 측면에서 소비자들은 더 이상 전통적인 채널에 의존하지 않고 많은 새로운 채널이 소비자들에 의해 활용되고 있다. 뷰티 브랜드들에게 질문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행동이 정확히 어떻게 바뀌었으며, 그 기회는 어디에 있는가 하는 것이다.
Kantar Worldpanel Division의 태국 뷰티 부문 책임자인 Suchada Manasilapaphan은 태국의 1,900만 명이 넘는 여성을 대표하는 뷰티 업계 최대 소비자 조사 방법론인 Kantar의 Beauty Panel 을 사용하여 다가오는 흥미로운 트렌드와 소비자의 요구를 파악했다. “예를 들어, 자외선 차단 제품과 같은 소비자의 요구에 대해 말하자면, 단순히 햇빛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것이 아니라 피부 건강에 대한 보다 전체적인 접근 방식에 집중해야 한다. 자외선 차단제를 생략한다면, 다른 스킨케어 제품을 버리는 것이 나을 수도 있다. 자외선 차단제 사용이 피부암의 위험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다른 스킨케어 단계의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아름다움은 더 좋아 보이도록 돕는 것 이상으로, 기분을 좋게 하고 더 나은 삶을 살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회는 건강과 관련되고 멸종 위기에 처한 식물 성분과 환경 친화적인 포장과 더 강한 연관성에 있으며, 이것은 단지 더 좋아 보이는 것을 넘은 아름다움인 클린 뷰티(Clean Beauty)로 이어진다.
높은 인플레이션에 대한 압력으로 인해 소형 또는 저렴한 사이즈가 뷰티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젊은 소비자와 시골 소비자뿐만 아니라 향 주머니와 미니 팩을 알아보기 시작하는 도시 소비자 사이에서도 동일한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의 사이즈가 계속해서 반향을 일으키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트렌드는 합리적인 지출에 도움이 된다.
Chivanon Piyaphitakskul은 이 신흥 시장의 성장을 위한 세 가지 핵심 사항을 결론으로 내렸다.
- 첫째, 소비자 행동 이해: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소비자의 우선순위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뷰티 브랜드가 새로운 요구와 욕구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 둘째, 소비자 데이터 활용: 시장 트렌드를 주시하면 브랜드 관련성과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다. 지속 가능성, 천연 성분, 맞춤형 뷰티와 같은 트렌드가 현재 매우 중요하다.
- 셋째, 새로운 전략 채택: 뷰티 브랜드는 유연하고 혁신적이어야 한다. 이는 새로운 기술을 채택하거나, 새로운 유통 채널을 개척하거나, 독특한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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