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플랫폼 Lazada는 연말 성수기 동안 판매자들이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돕는 AI 적용에 대한 전문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에서의 인공지능(AI) 응용'은 Lazada와 Kantar의 협력 결과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필리핀의 6,000명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다. 이 보고서는 전자상거래에서 AI에 대한 사용자 신뢰도, 사용 트렌드 및 기대를 분석하여, Lazada가 소비자와 판매자를 위한 최적의 GenAI 기능 세트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와 전략적 통찰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Lazada의 GenAI 기능에는 AI 쇼핑 어시스턴트인 Lazzie, 스마트 제품 추천, AI가 생성한 제품 정보 및 AI가 만든 가상 모델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들은 Lazada가 동남아시아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한편, Lazada는 Alibaba의 AI 번역 도구인 Marco MT를 활용하여 동남아시아의 다양한 언어 현지화 요구를 지원하고 있다. 이 도구는 Alibaba의 독점 Qwen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 판매자가 목표 시장의 언어로 제품 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보고서 결과에 따르면, AI 플랫폼에 대한 신뢰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대다수의 소비자가 개인화된 추천(92%)과 제품 정보 요약(90%)을 위해 AI를 신뢰하고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Lazada의 GenAI가 생성한 스마트 리뷰와 쇼핑 습관 및 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한 개인화된 제품 추천은 빠르고 정확하며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쇼핑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
Lazada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동남아시아 응답자의 88%가 AI가 생성한 콘텐츠와 제품 추천을 기반으로 구매 결정을 내리며, 그 중 절반 이상(51%)은 온라인 쇼핑 시 제품 및 판매자의 리뷰가 중요한 요소라고 응답했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Lazada의 GenAI는 제품 리뷰 및 맞춤형 제품 추천을 활용하여 독창적인 콘텐츠를 생성하고, 소비자가 명확하고 실제적인 데이터를 통해 정보를 검색하고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최적화된 지원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Lazada Group의 James Dong 총책임자는 “우리는 GenAI를 고객 중심의 장기 전략의 중요한 부분으로 보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선두주자가 되고자 한다. GenAI는 전자상거래에서 혁신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쇼핑, 판매, 상호작용 방식을 완전히 바꿀 것이다. 우리의 목표는 점점 더 정교하고 개인화된, 효율적이며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러한 혁신은 소비자뿐만 아니라 판매자가 제품 배치부터 고객과의 상호작용까지 스마트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울 것”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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