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분기 YouNet ECI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매출 보고서에 따르면, Shopee는 여전히 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로 기록했고, TikTok Shop은 눈에 띄는 성장을 보이며 선두 주자와의 격차를 점차 줄였다.
2024년 2분기 동안 베트남의 4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총 거래액(GMV)은 87조3,700억 동 (한화약 4.7조 원)에 달했다. 그중 Shopee는 62조 3,800억 동 (한화 약 3.3조 원)의 GMV를 기록하며 전체 시장의 71.4%를 차지했다. Shopee는 전 분기 대비 16.1%의 인상적인 성장을 보여, 베트남 소비자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았다.
Shopee의 뒤를 이어 TikTok Shop이 2024년 2분기에 19조 2,400억 동 (한화 약 1조 원)의 GMV로 22%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 비록 Shopee보다 낮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지만, TikTok Shop은 전 분기 대비 4.8%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Shopee와의 격차를 줄었다. 이는 Tiktok의 큰 개발 잠재력을 보여주었다.
Lazada와 Tiki는 각각 5조 1,600억 동(한화 약 2,700억 원) 및 5,847억 7천만 동(한확 약313억 원)의 GMV로 시장에서 3위와 4위를 유지했다. Tiki는 전 분기 대비 최대 41.4%의 큰 감소를 기록했고 Lazada는 시장 점유율이 14.3% 감소했다. 이는 이들 플랫폼이 현재 시장에서 직면하고 있는 도전과제를 잘 보여주었다.
'베트남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말 베트남 쇼핑 시즌 트렌드 (1) | 2024.09.18 |
---|---|
iPOS, 2024년 상반기 베트남 F&B 산업 보고서 (2) | 2024.09.13 |
2024년 상반기 베트남 전자상거래 급성장, 사무용품 및 스킨케어 산업 전망 (14) | 2024.09.04 |
시장 조사 화사 Decision Lab, 베트남 디지털 소비에 대한 보고서 발표 (4) | 2024.09.04 |
베트남 소비자, KOLCs의 리뷰에 대해 더 신중해지다 (1) | 2024.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