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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트렌드

화장품 브랜드, 리테일 미디어로 시장 점유율 확대 전략

 

소매 미디어(Retail Media)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개념으로, 소매업체들이 브랜드에게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소매업체는 넓은 커버리지와 많은 오프라인 고객을 보유한 화장품 체인, 편의점 체인으로 브랜드가 제품을 광고하고 매출 성장을 촉진하는 필요한 모든 기준을 갖추고 있다.

 

베트남에서의 소매 미디어 이해

 

소매 미디어의 광고 서비스에는 소매업체 웹사이트에 디스플레이 광고, 검색 광고, 제품 추천 광고가 포함된다.

 

다른 광고 형태로는 소매업체의 팬페이지에서 제품/브랜드가 소개되거나, 이메일 SMS 채널을 통해 소매업체의 기존 고객에게 메시지가 전달되는 방식이 있다. 직관적으로 고객들이 텐트 카드, 포스터, 스탠디, 부스, 간판, 디지털 스크린 등의 POSM 통해 소매업체 매장에서 배치된 광고를 쉽게 있다.

 

광고 형태에 따라 소매업체는 부스 위치, POSM 설치 위치, 운영 지원 비용 등에 따라 브랜드에 요금을 부과한다.

 

소매 미디어의 성과가 브랜드의 매출을 기대만큼 이끌어내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1. 판매 지점에서 시행 어려움

 

베트남에서는 소매업체들이 샘플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부스 설치 위치를 임대하고, 브랜드가 매장에 POSM 설치할 있는 위치를 제공하는 것이 매우 일반적이다. 그러나 이러한 방식은 널리 실행하기 어렵고, 인쇄 비용, 장소 임대료, PG 고용비가 상당히 높으며, 지속적으로 실행하기 어렵다는 약점이 있다.

 

소매업체 입장에서는 광고 서비스 제공이 우선순위가 아닌, 주로 브랜드와 소매업체 자체가 판매를 촉진할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브랜드가 정기적으로 매장에서 프로모션과 선물을 제공하는 것은 많은 고객을 유치할 있으며, 미디어 캠페인과 함께 진행시 온라인 채널에서 고객을 매장으로 끌어들이는 효과를 있다. 그러나 비용 문제로 인해 브랜드가 항상 PG 팀과 프로모션 프로그램을 유지할 있는 것은 아니다.

 

출처: Fanpage Guardian Health & Beauty

 

2. 디스플레이 광고 전략의 매력 감소

 

브랜드들은 소매업체 체인과 협력하기로 결정하면 소매업체의 쇼핑 행동에 대한 풍부한 데이터와 기존 고객을 통해 올바른 대상 고객에게 접근할 있어 직접 판매를 촉진할 있다.

 

그러나 2024년에는 온라인에서 오프라인까지 빠르게 확산되는 광고와 밀레니얼 Z세대와 같은 잠재 고객의 엄격한 경험 요구로 인해 시각적인 광고가 효과적이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소매 미디어 전략은 광고를 통해 시각적인 요소를 강조하기보다는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창출하고 고객 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하여 고객과의 상호 작용을 강화하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이는 적합한 고객에게 접근할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 충성도를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매출 성장을 촉진하는 도움이 된다.

 

The Master Channel 함께 소매 미디어 시행

 

화장품 소매업체 Guardian 이전 소매 미디어의 한계를 인식하고 브랜드의 판매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있도록 새로운 방법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Guardian "The Master Channel"이라는 도구와 방법을 선도적으로 적용하여 브랜드가 최적의 비용으로 전체 체인에서 캠페인을 운영할 있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하고 있다.

 

 

Guardian The Master Channel 통해 브랜드는 매장 프로모션 캠페인, 샘플 제품 제공, 구매 보상 프로그램 등을 완전히 새로운 방법으로 실행할 있다.

 

  • 브랜드는 POSM 인쇄 비용, PG 팀 고용 비용에 투자하고 PG팀을 고용하며 캠페인의 모든 작업을 수행할 에이전시를 고용할 필요가 없다. 모든 작업 항목은 Guardian과 The Master Channel의 파트너가 실행한다.
  • 시스템이 연결되어 고객에게 바우처 수령, 구매, 선물 교환까지 가장 원활한 경험을 제공한다.
  • 캠페인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은 브랜드의 Zalo OA를 팔로우하게 된다. PangoCDP 시스템은 캠페인에서의 고객 상호작용 데이터를 모두 저장하여 마케터들이 다음 계획을 개인화된 방식으로 설계하여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할수 있다.

출처:

https://advertisingvietnam.com/chien-luoc-de-brand-my-pham-mo-rong-thi-phan-voi-retail-media-p24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