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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트렌드

전자상거래에서 베트남 소비자들이 가장 관심이 있는 제품은?

2024 3분기 베트남 최대 온라인 소매 플랫폼의 매출은 전분기 대비 각각 23.2%, 23.1% 증가한 88 3,000 동에 이르며 9 4,400 개의 제품이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자상거래 연구 회사인 Metric Shopee, Lazada, Tiki, Sendo Tiktok Shop 같은 주요 플랫폼에서 베트남 사용자들의 구매 행동 분석을 수행했다. 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2024 상반기 동안 뷰티, 여성 패션, 가정 생활 용품 부문이 베트남의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계속해서 매출과 판매량을 주도하고 있다.

 

베트남 소비자들이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가장 많이 구매하는 품목

 

특히, 200,000 이하의 저가 제품들은 여전히 강력한 매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시장 점유율이 3% 증가했다. 현재 경제 상황의 변동이 심해지면서 "지출을 줄이는 " 많은 가정이 채택하는 기준이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가격이 합리적이고 예산에 맞는 제품을 우선적으로 선택하고 있다.

 

2024 상반기 동안 베트남 전자상거래에서는 스마트폰 태블릿 부문의 대형 브랜드의 지배력을 목격했다. 상위 10 브랜드 4 브랜드가 부문에 속하며, Apple, Samsung, Xiaomi 같은 친숙한 브랜드가 포함되어 있다. 이는 기술 제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강하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Honda 오랜 기간 동안 상위 목록에 등장하여 사용자가 온라인 플랫폼에서 고가의 제품을 신뢰하고 기꺼이 지출할 의향이 있음을 입증했다. 물류 인프라와 온라인 결제 서비스의 발전으로 이러한 쇼핑 트렌드가 촉진되었다.

 

Top 10에서는 유일한 베트남 브랜드인 Vinamilk 등장했다. 이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치열한 경쟁을 보여주었으며, 국내 브랜드가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정교한 비즈니스 전략이 필요함을 나타냈다.

 

뷰티 부문에서 Cocoon 5개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수익이 가장 높은 상위 5 브랜드 유일한 베트남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2024 상반기에는 휴대폰, 태블릿, 뷰티, 여성 패션, 가정 생활 용품이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매출과 판매량 측면에서 선두 부문이었다면, 2024 3분기에는 뷰티 제품, 여름 패션, 사무용품, 월병 등이 강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사무용품 부문, 2024 3분기 긍정적 성장 전망

 

8 말과 9 , 개학 시즌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사무용품 부문의 '황금기'이다. 최근 동안 부문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2023 8 통계에 따르면, 부문의 매출은 2,540 동에 달했으며, 전월 대비 24% 성장했다. 새로운 학기를 준비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펜과  , 미술용품 등을 구매하면서 시장이 어느 때보다 활기가 넘치고 있다.

 

 

사무용품 부문은 50,000 이하의 저가 제품에서 매출이 집중될 것이며,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과 전체 부문 판매량의 9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자들이 주로 관심을 가지는 제품으로는 , 노트, 다양한 종류의 종이가 포함될 것이다.

 

Deli Casio 10 브랜드 순위에서 각각 1위와 2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브랜드인 Thien Long, Pentel Klong 성장세를 보였다. 상위 10 브랜드에는 Deli, Thien Long, Klong, Nakapos, HT Carton Box 5개의 베트남 브랜드가 있다. 나머지는 일본, 인도네시아 등의 브랜드이다.

 

2024 3분기에는 Shopee 플랫폼에서 사무용품 부문의 매출이 8,296 동으로 4,440 개의 제품이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2024 2분기 대비 각각 32%, 42% 증가할 수치이다.

 

 

7월과 8월은 여름 더위가 극심한 시기로 스킨케어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여 스킨케어 제품의 매출과 판매량이 빠르게 성장했다.

 

2023년에는 초여름부터 스킨케어 제품 판매량이 늘어나기 시작했지만 7월과 8, 여름 말에 강한 성장세를 보였으며, 8월에 최고 정점에 도달했다. 여름 마지막 2개월간 판매량은 여름 2개월(2023) 비해 28% 증가했다. 시기는 극심한 더위와 함께 여행과 워크샵 활동의 수요가 증가한 시기이다.

 

매출이 가장 높은 상위 4 제품은 에센스, 크림, 페이셜 선크림, 그리고 클렌저이다. 제품들은 마스크팩을 제외하고는 판매량이 가장 높다.

 

페이셜 스킨케어 제품 부문에서는 주로 20~35 사이의 가격대에서 매출이 집중되며, 이는 뷰티 업계 전체에서 일반적인 가격대보다 높은 편이다. 소비자가 페이셜 스킨케어 제품에 대해 품질을 우선시하고 있어 제품당 많은 비용을 지출할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2024 3분기에는 Shopee에서 페이셜 스킨케어 제품의 매출이 3,186 동에 도달하고, 2,390 개의 제품이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2024 2분기 대비 각각 12.2% 20.3% 증가한 수치이다.

 

출처:

https://vneconomy.vn/nguoi-viet-dang-chuong-mua-gi-nhat-tren-cac-san-thuong-mai-dien-tu.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