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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남아시아

C-뷰티 브랜드, 동남아시아 뷰티 시장 장악

 

중국의 성장하는 뷰티 시장과 혁신적인 스타트업 생태계 덕분에 중국 화장품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는 C-뷰티를 중요한 성장 동력으로 만들고 있다.

 

2024년에는 C-beauty 브랜드들이 상당한 국제적 인정을 받았다. 2월에 L'Oréal은 To Summer (夏)에 소액 투자를 했으며, 이는 프랑스 뷰티 대기업의 두 번째 중국 향수 브랜드 투자였다. Florasis(花西子)는 미국을 중심으로 국제 확장에 집중하며, 유럽 및 중동으로의 진출을 계획했다. 6월에 화려하고 기발한 제품 포장으로 유명한 C-뷰티 메이크업 브랜드 Flower Knows (花知晓)는 소매업체 Urban Outfitters를 통해 미국 시장에 진출했다. 

 

중국의 뷰티 브랜드들이 오랜 시간 동안 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개선하여 이제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 중국 세관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상반기 중국의 뷰티 제품 수출액은 28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2.5% 증가했다. 

 

C-뷰티의 강력한 부상

 

최근 5년 동안 중국 소비자들이 중국산 브랜드를 점점 더 선호하고 받아들이게 되었다. 

중국 소비자들은 과거에 일본, 한국, 유럽 및 미국 브랜드를 선호했으나, 현재는 C-beauty의 발전 덕분에 많은 소비자들이 국내 브랜드를 신뢰하고 선호하게 되었다.고 KEV Beauty 창립자 (Kevin Zhang Zilong)이 말했다.

 

산업 4.0으로 인한 기술 혁신과 제조 공정의 업그레이드, 그리고 원재료, 성분, 포뮬러, 공정 등에 대한 지속적인 과학 연구 투자 덕분에 중국 뷰티 제품들이 국제적 수준의 품질과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중국의 뷰티 브랜드들은 국제적인 주요 브랜드들로부터 배운 점이 많았다. 

 

모든 현지 브랜드는 L'Oréal, LVMH, Estée Lauder와 같은 주요 글로벌 브랜드들을 주의 깊게 지켜봤다. 그들은 K-뷰티 트렌드를 연구하고 젊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 방법을 배웠다. 또한 J-뷰티 브랜드들이 과학과 우아함을 어떻게 조화롭게 결합하는지에도 주목했다” Lubrizol의 뷰티, 홈 및 제약 부문 지역 사업 이사가 전했다.

 

현대의 C-뷰티는 강력한 연구 및 제조 역량을 활용하고, 독특한 중국 동양 문화 유산과 결합하여 강력한 트렌드로 떠올랐다.

 

 

아시아 시장 확장

 

많은 중국 뷰티 브랜드들이 해외로 확장하면서 동남아시아가 첫 번째 선택 지역 중 하나가 되었다. 많은 중국 브랜드들에게 동남아시아로의 확장은 자연스러운 단계로 여겨지는데, 그 이유는 이 지역에 화교 인구가 많기 때문이다. 

 

일본과 한국의 뷰티 브랜드가 동남아시아에서 큰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동남아시아의 많은 국가들은 새로운 브랜드를 실험해보는 데 개방적 젊은 인구를 보유하고 있다. 

 

동남아시아는 인구 구성과 문화가 다양하고, 신흥 시장인 베트남부터 성숙한 시장인 싱가포르까지 다양한 시장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모든 요소들이 결합되어, 동남아시아는 중국의 브랜드들에게 좋은 확장 잠재력을 제공하고 있다. 

 

 

메이크업 브랜드 Chioture(泉)는 작년에 처음으로 국제 시장에 진출하여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으로 확장했다. Chioture는 이 지역의 젊은 인구가 자사의 제품에 잘 맞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현재 인도네시아는 브랜드의 해외 시장 중 가장 성과가 좋은 시장이다. 

 

한편, “베트남에 진출한 지 거의 1년이 되었고, 이 기간 동안 RMB30,000,000(416만 달러)에 달했다. 추정에 따르면, 3년 내에 이 수치는 15억 RMB (2억 700만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PRAMY(美)의 해외 사업 개발을 담당하는 Alex Zan은 베트남에서의 반응이 매우 긍정적이었다고 전했다.  브랜드는 지난해에는 Eve And Boy와 같은 뷰티 소매업체를 통해 태국에 진출했으며, 앞으로의 성장에 대해 자신감을 보였다. 

 

출처: https://www.cosmeticsdesign-asia.com/Article/2024/07/31/C-beauty-analysis-How-to-win-over-the-global-beauty-consum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