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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남아시아

Vaseline, 트랜스젠더를 위한 Transition Body Lotion 출시

 

유니레버 그룹 속한 화장품 브랜드인 바셀린은 성전환 과정에서 겪는 피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트랜스젠더 여성을 위한 스킨케어 제품의 개발 잠재력을 발견했다. 

 

배경

 

바셀린은 연령, 인종, 성별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건강한 피부를 가질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바셀린은 모든 사람, 특히 호르몬 치료 과정에서 피부 문제를 겪는 트랜스젠더 여성에게 적합한 피부 관리 제품을 찾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인식했다. 따라서, 전통적인 광고 캠페인 대신 바셀린은 구체적이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한편, 태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트랜스젠더 커뮤니티가 있는 국가 중 하나이기 때문에 바셀린은 이 시장에서 트랜스젠더 여성을 위한 스킨 케어 제품을 개발하기로 결정했다.

 

목표 

- 트랜스젠더의 피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제품 라인을 출시한다.

- 트랜스젠더 여성들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충분한 관심을 받으며 삶의 질을 향상시키도록 한다.

 

전략

 

Transition Body Lotion(트랜지션 바디 로션)은 바셀린이 트랜스젠더 여성들과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트랜스젠더 여성이 개발 및 출시 과정 전반에 걸쳐 중요한 역할을 하도록 강조한다. 

바셀린은 강력한 약속으로 세계 최초로 트랜스젠더 여성들을 위해 임상적으로 입증된 스킨케어를 만들었다. 

 

액티비티

 

바셀린의 트랜지션 바디 로션은 2년에 걸쳐 개발되었으며, 태국에서 국제 트랜스젠더 가시화의 날 (3월 31일)에 출시되었다. 바셀린이 아이디어를 수용한 후, 트랜스젠더 여성들과의 여러 논의 및 전문가 상담을 포함한 공동 개발 과정이 시작되었다. 유니레버의 R&D 팀은 포뮬러를 만들고, 성분을 연구하며, 제품을 테스트하고, 향을 조정하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했으며, 트랜스젠더 커뮤니티로부터 지속적인 피드백을 받았다.

 

 

트랜지션 바디 로션은 유니레버의 특허 기술을 사용하여 트랜스젠더 여성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다. 이 제품에은 성전환 과정에서 발생하는 호르몬 불균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물 유래 Isoflavones(이소플라본)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바셀린은 TV 광고, 온라인 비디오, 소셜 미디어 광고 등을 포함하여 트랜스젠더 커뮤니티를 겨냥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했다. 트랜스젠더 커뮤니티는 제품 개발 과정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소셜 미디어에서 정보를 적극적으로 확산시켰다.

 

 

 

결과 

트랜지션 바디 로션은 트랜스젠더 커뮤니티에서 큰 호응을 받았으며, 소셜 미디어에서 100%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 트랜스젠더 여성은 자신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제품을 이해고 높이 평가했다.  제품은 트랜스젠더 여성들이 이전에 적합하지 않은 다양한 제품을 시도해왔던 스킨케어 습관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광고 캠페인은 태국에서 1억 5,800만 건의 노출수를 기록했으며, 해당 제품은 많은 Watsons 매장에서 빠르게 품절되었다. 소비자 구매 의향은 기준보다 725% 급증했으며, 이는 바셀린의 모든 사람을 위한 건강한 피부 선사에 대한 약속을 입증했다. 

 

 캠페인은 또한 Cannes Lions 2024에서 Glass Lion for Change 부문에서 Grand Prix 수상했.

 

출처: https://www.brandsvietnam.com/congdong/topic/342560-Vaseline-the-hien-su-ung-ho-voi-cong-dong-LGBTQ-bang-san-pham-cham-soc-da-cho-nguoi-chuyen-gio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