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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브랜드 in 베트남

소형(미니) 화장품의 선호

이상 사이즈(full-size) 화장품에 대한 열정이 사라진 젊은 세대는 장난감처럼 작고, 주머니에 넣기 쉬운 미니 사이즈의 뷰티 제품을 선호한다.

소형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TikTok 소셜 미디어에서 유명 브랜드들의 미니 사이즈 향수, 립스틱, 파운데이션, 세럼 컬렉션을 소개하는 영상이 수십만 개의 좋아요를 받고 있다. 미국 소매업체 타겟(Target) 여행에 편리한 소형 제품의 판매가 지난 3 동안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Charlotte Tilbury, Rare Beauty, Saie, 미니 메이크업 Tatcha 트렌드를 따르는 많은 브랜드 일부이다. 스킨케어 브랜드 Glow Recipe 자사 소형 제품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10% 증가하여 2024 상반기에 2,270 달러에 달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젊은 사용자 유치가 용이함에도 불구하고 Vogue 따르면 미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여전히 지속 가능성과 비용에 대한 위험이 있을 있다고 전문가들은 경고하고 있다.

 

모든 장악

점점 더 많은 브랜드가 풀사이즈 제품의 작은 버전을 주목하고 생산하고 있다.

 

트렌드 분석 플랫폼 Spate의 Yarden Horwitz공동 창립자에 따르면 미니 화장품에 대한 수요 증가는 생활비 위기에서 비롯되었다.

 

작은 크기의 제품이 더 경제적이라고 여겨지는 경우가 많아 사용자는 풀 사이즈를 구매하지 않으면서,  더 많은 고급 제품을 경험하고자 한다.

 

2023년 Mckinsey의 뷰티 시장 조사에 따르면 미국, 중국,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의  참여자 중 69%가 최소 6개월에 한 번씩 신제품을 바꾸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에 참여한 사람의 1/3은 자주 사용하는 뷰티 루틴에서 5개 이상의 화장품 브랜드를 사용한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2010년에서 2024년 사이에 태어난 알파 세대가 컴팩트한 화장품 사용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Glow Recipe의Sarah Lee공동 창립자와 화장품 브랜드 Saie의Lucia Ruehlemann회장은 젊은 소비자들이 미니 제품을 더 많이 구매하고 있다는 데 동의하였다.

 

또한, TikTok에서 유행하는 '미니 메이크업 백(mini makeup bag)' 트렌드가 미니 화장품을 주목받는 중심으로 만들었다.

TikTok은 미니 버전의 메이크업 파우치에 대한 비디오로 인기를 얻고 있다.

 

영국TikTok Shop Emily Caine 뷰티 부서장은 미니 화장품이 TikTok Shop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고 밝혔다. Saie Lookfantastic 같은 브랜드들도 플랫폼에서 작은 제품들로 점점 많은 성공을 거두고 있다.

 

Lookfantastic Kate Jameson브랜드 사장은 미니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비용 절감보다는 편의성과 유행 선도에서 비롯된다고 설명하였다. 반면, Horwitz 알파 세대의 '귀여운' 제품에 대한 선호가 트렌드를 촉진하는 기여하고 있다고 지적하였다.

 

일부 미니 화장품들중 Rare Beauty 블러쉬와 같은 제품은 심지어 수집 아이템이 되기도 하였다. 게다가, 2023년에는 Google에서 미니 토너에 대한 검색량이 2,200% 증가했으며, 미니 블러쉬에 대한 검색량은 1,042% 증가하였다.

 

점점 확장됨

Discovery set은 시험 사용을 위한 소형 제품 세트를 의미한다.

많은 브랜드의 경우 경쟁이 치열한 뷰티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작은 제품 크기가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제품들은 여행에 적합하며 고객들이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새로운 제품을 경험할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소형 버전은 신규 고객을 끌어들이는 동시에 풀사이즈 제품으로의 전환 비율을 높이는 도움이 된다.

 

Ulta 화장품 소매점 시스템의 Maria Salcedo판매 담당 고위 부사장은 Ulta Beauty Rewards 로열티 프로그램에 가입한 고객 5-10% 미니 제품을 구매한 사이즈 제품으로 교체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미니 화장품 트렌드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Google에서의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하였다. 반면, 향수 산업은 특히 고급 부문의 소형 향수 세트에서 109.8% 놀라운 증가를 기록하였다. Diem, Miller Harris, Byredo 같은 일부 브랜드들도 미니 향수 버전을 점차 출시하고 있다.

Byredo와 Miller Harris의 소형 향수 세트

실제로 사용자들은 '향수 레이어링(scent layering)' 트렌드를 따르기 위해 10ml 크기의 여러 향수를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다. 향수 레이어링은 여러 가지 향수를 겹쳐서 독특한 향을 만드는 방식이다. Space NKSophie Wayman계절 부서장은 이와 같은 경향을 언급하였다.

 

미니 향수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많은 향을 경험하면서도 비용을 절약할 있다. '향수 레이어링(scent layering)' 트렌드도 TikTok 젊은 사용자 그룹인 Z세대와 알파 세대에서 비롯되었다.

 

환경적 위험

크기가 크든 작든, 제품 포장은 여전히 환경 문제를 가지고 있다.

 

고객들이 재구매하는 경향이 있는 제품이라 하더라도, 미니 아이템 제작 비용은 포장 비용으로 인해 사이즈 버전보다 높을 있다. 게다가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우려도 제기된다.

 

지지자들은 미니 버전이 효과적인 체험 도구로서, 사람들이 자신이 좋아하지 않거나 사용하지 않을 대형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피할 있게 해준다고 주장하였다.

 

또한, 그들은 작은 크기 덕분에 포장을 사용하지만, 사람들이 사이즈 제품과 균형을 맞추기 위해 많은 양을 구매할 경우에는 제외된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사람들이 계속해서 미니 제품을 구매하면 포장 쓰레기가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가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미니 화장품 브랜드 Circla Claudia Gwinnett창립자이자 브랜드 고문은 '모든 소형 뷰티 제품이 일회용 포장재에 담겨 있으며, 이것이 포장 크기와 환경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이다.' 라고 말했다.

영국의 뷰티 및 헬스 제품 소매업체인 Boots는 사용이 완료된 제품을 교환하여 포인트를 적립하고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일부 브랜드는 화장품 포장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예를 들어, Boots 매장에서 사용이 완료된 제품을 재활용하여 포인트를 적립하고 선물을 받을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Space NK 비슷한 계획을 시작하였다. 그러나 Gwinnett 미니 제품의 경우 재활용이 안전한 해결책이 아니라고 지적하였다.

 

그녀는 재활용 분류 기계가 표준 크기의 제품을 위해 제작되었기 때문에 (5cm 미만은 재활용 불가) 작은 제품은 인식되지 않는다고 설명하였다. 따라서 이러한 제품들은 결국 쓰레기 매립지로 가거나 불에 태워지게 된다.

 

출처: https://lifestyle.znews.vn/my-pham-ti-hon-len-ngoi-post148804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