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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트렌드

베트남 녹색 소비 트렌드, 녹색 생산 촉진

 

Intage Vietnam 시장 조사 회사가 하노이와 호치민시에서 실시한 소비 트렌드 조사에 따르면, 친환경 소비가 피할 수 없는 추세로 자리잡고 있으며, 응답자의 95%가 일상 소비 습관을 바꾸어 환경 보호에 대한 의식을 갖고 있으며, 73%가 유기농 및 천연 식품을 우선적으로 사용하며, 44%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44%는 헌 옷을 재사용한다고 답했다. 

 

이러한 추세에 적응하여 베트남 제조업체들은 고객의 취향을 맞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Bibica 제과 제품 유통 전문 회사인 Pan Joint Stock Company의 슈퍼마켓 영업 이사인 Mr. Bui Quoc Hung은 Bibica가 태양광 에너지를 제과 생산 라인에 투자하여 친환경 생산으로 전환했고, 자체 분해 가능한 종이 포장재를 중시하는 파트너를 우선적으로 합력했다고 말했다.

 

식음료 분야에서 Tan Quang Minh Production and Trading Co., Ltd. (Bidrico 브랜드) 관계자는 모든 공급망에서 안전 기준을 중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VietGAP, Organic, GlobalGAP 기준을 충족하는 농산물, 채소, 과일 원료에서부터 운영 및 생산 과정에서도 폐기물을 줄이고 재활용하며, 녹색 에너지를 사용하는 등 환경 친화적인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그리고 최종 단계에서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제품에서도 환경 폐기물이 최소화되도록 노력한다.

 

한편, 화장품 분야에서는 Saigon Cosmetics Joint Stock Company(SCC)의 마케팅 및 시장 개발 이사인 Mr. Vuong Ngoc Dung은 “소비자들이 점점 차연 유래 성분을 함유한 제품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SCC는 하수오, 자몽 에센셜 오일 등의 천연 성분을 중심으로 한 샴푸 제품을 연구하고 생산하고 있다. 원료에서부터 생산 과정에 이르기까지, SCC의 신세대 퍼스널케어 제품들은 모두 치료 효과를 목표로 하여 베트남 소비자들의 소비 트렌드에 부응하고 있다”고 전했다.

 

출처: https://vneconomy.vn/tieu-dung-xanh-mo-huong-di-cho-san-xuat-xanh.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