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적으로 베트남인들은 1인당 화장품, 식품, 음료를 구입하기 위해 한 달에 4번의 온라인 쇼핑을 한다.
NielsenIQ 베트남의 최신 소비자 쇼핑 행동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 소비자들의 온라인 쇼핑 빈도가 2023년 대비 두 배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평균적으로 베트남 사람은 월 평균 약 4회의 온라인 쇼핑을 하며, 매주 약 8시간을 온라인 쇼핑을 위해 소비한다. 이 숫자는 베트남 사람들의 월 평균 슈퍼마켓 방문 빈도의 거의 두 배에 해당한다.
따라서 평균적으로 1인당 온라인 쇼핑을 위해 3.2개의 플랫폼을 사용한다.
NielsenIQ 관계자는 "휴대폰은 구매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기로 94%를 차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NielsenIQ에 따르면, 2024년 1분기 동안 베트남 소비자는 평균적으로 6.5 종류의 제품을 구매하였다. 가장 많이 구매된 세 가지 그룹은 식품, 음료 및 화장품이다. 그 다음은 의류 - 스포츠용품, 가정용품 및 기술 제품, 모유 및 유아용품, 서비스 요소인 구독 서비스, 온라인 예약, 화물 운송 등이 있다.

NielsenIQ 베트남 대표는 이러한 습관이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전에는 사용자들이 전자제품, 가정용품 및 의류와 같은 필수 아닌 상품에 대해서만 전자상거래를 이용하였다.
현재, 베트남 사람들은 매일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온라인 쇼핑을 자주 이용하고 있다.
특히 NielsenIQ의 2024년 1분기 연구에 따르면 저렴한 가격은 더 이상 온라인 쇼핑 행동을 결정하는 가장 큰 이유가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두 가지 이유는 가정용 소비재를 준비하는 것(25%)과 즉석식사를 위한 구매(21%)이다.
"위 수치는 온라인 쇼핑이 대중적인 활동이 되었고 필수품에 대한 쇼핑도 대중화되었음을 보여준다. 이에 따라 전자상거래는 소비자의 현재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빨리 찾아야 한다." 고 NielsenIQ는 언급하였다.
서비스 제공 관점에서 TikTok Vietnam의 중소기업(SMBs) 담당 이사인 Mr. Huynh Hung은 온라인 상거래 시장에는 여전히 많은 잠재력이 있지만 SMBs 기업들이 아직 이를 완전히 활용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 이유는 디지털 혁신을 실천하기 위한 자원, 도구, 기술의 한계 때문이다. Mr. Hung에 따르면 이러한 장벽을 극복하는 것이 중소기업들이 미래에 성장하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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