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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트렌드

Q&Me: 2024년 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 - 폭발적인 성장과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

 

1. 베트남 전자상거래 시장 개요

 

이커머스 데이터 플랫폼인 Metric에 따르면, 베트남 전자상거래는 2022/06 – 2023/05 기간 37억 9800만 달러에서 2023/6 – 2024/5 기간 56억 4500만 달러로 48% 증가하는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었다. 이 성장률은 2023년에 단 9.6% 증가한 소매 시장의 성장률을 훨씬 능가하며, 전통적인 소매보다 온라인 쇼핑의 급속한 확장을 보여주는 수치이다.

 

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는 뷰티와 홈앤라이프스타일이다. 그리고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카테고리로는 스포츠 & 여행이 73%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그 다음으로 가전 제품, 휴대폰 및 태블릿이 각각 64%의 성장률을 보였다.

 

 

 

2.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행동

Q&Me에서 소비자 3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 행동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응답자의 54%가 매주 온라인 쇼핑을 하는 습관을 갖고 있어 온라인 쇼핑 빈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뷰티 및 패션의 경우 소비자의 절반이 온라인 쇼핑이 주요 쇼핑 채널이라고 답했다. 그러나 식품의 경우 소비자들이 여전히 오프라인 쇼핑을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사용하는 주요 동기는 할인과 프로모션이다. 많은 소비자들이 종종 세일 이벤트, 온라인 프로모션에 관심을 갖고 있다. 

 

 

3. 베트남에서 인기 있는 전자 상거래 플랫폼

Shopee는 64%의 소비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선도적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TikTok Shop은 Lazada, Tiki와 같은 주요 경쟁자를 제치고 두 번째로 인기 있는 플랫폼이 되었다. 

 

 

Shopee는 경쟁력 있는 가격, 다양한 프로모션, 그리고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 사이에 인가가 많다. 한편, TikTok Shop은 합리적인 가격, 독특한 브랜드 포지셔닝, 가치 있는 제품 정보, 유익한 제품 리뷰, 흥미로운 쇼핑 경험 등으로 사용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Shopee와 Lazada는 대부분의 제품 카테고리를 쇼핑하는 데 널리 사용되지만 소비자들이 기술 관련 제품을 구매할 때 The Gioi Di Dong, Dien May Xanh과 같은 전문점에서 쇼핑하는 것을 선호한다. TikTok Shop과 Facebook과 같은 소셜 미디어 쇼핑 플랫폼에서는 패션과 뷰티는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기술과 디지털화가 계속 발전함에 따라 베트남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비현금 결제 방식의 발전과 효율적인 빠른 배송 서비스 운영에 의해 촉진된다. 그러나 할인과 프로모션은 여전히 베트남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 습관을 유지하는 주요 동기이다.

 

출처: https://www.brandsvietnam.com/congdong/topic/341565-Q-Me-Thi-truong-thuong-mai-dien-tu-Viet-Nam-2024-Tang-truong-bung-no-va-thay-doi-xu-huong-tieu-d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