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트렌드

베트남 남성, 여성 못지않게 쇼핑

베트남 남성은 여성 못지않게 쇼핑하고 있다. 2023년 하반기 동안 기술 및 가전제품은 100% 이상 성장했다.

 

 

YouNet ECI 데이터에 따르면, 베트남 전자 상거래 시장은 남성 쇼핑 부문, 특히 기술 및 가전 제품에서 큰 증가를 보이고 있다.

 

여성들이 패션과 뷰티 제품을 쇼핑하는 것과 달리 남성들은 기술 제품과 가전 제품 소비에 집중하고 있다.

YouNet ECI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하반기에 4대 전자상거래 플랫폼(Shopee, Lazada, Tiki, TikTok Shop)의 기술 및 가전제품 성장률은 각각 113%와 136%에 달했다. 이는 다른 제품라인 대비 높은 성장률로, 남성 소비자들에게 강력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고가품 쇼핑 트렌드에 대해 YouNet ECI 조사 결과에 따르면, 전자상거래는 단순히 저가품만을 위한 놀이터가 아니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예를 들어 휴대폰의 경우, Apple이 iPhone 15를 시장에 출시한 이후 iPhone 15 Pro Max가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이었다. 고객 서비스, 품질 보증 정책 덕분에 온라인 구매와 오프라인 구매 여부가 크게 다르지 않았다. 이로 인해 전자상거래 소비가 점점 더 증가하고 있다.

 

출처: https://advertisingvietnam.com/diem-tin-tuan-close-up-thuc-hien-ooh-xich-lai-gan-nhau-chao-mung-pride-month-xu-huong-podfluence-khi-nguoi-dung-tin-tuong-podcaster-hon-influencer-p245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