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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트렌드

베트남의 FMCG 산업을 바꾸는 급속한 발전

베트남의 FMCG 시장은 국제 기업의 확장과 소비자 행동의 변화로 인해 빠른 속도로 계속 발전해 왔다. Vietnam Investment Review베트남 FMCG 시장의 변화하는 경쟁 환경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Kantar Vietnam Worldpanel 사업부 총책임자인 Peter Christou인터뷰했다.

 

Bain Capital 지난 4 22 Masan 25 달러 투자를 완료했고, Nestlé 남부 동나이성에 1 달러를 추가로 투자했다. FMCG 제조업체가 베트남에서 활동을 강화하는 추세를 무엇 때문일까?

Kantar의 Vietnam Worldpanel 사업부 총책임자인 Peter Christou

 

최근 베트남에서 국제 FMCG 기업들의 투자 급증은 베트남의 장기적인 잠재력에 대한 분명한 자신감의 신호이다. 이는 베트남이 급성장하는 글로벌 소비 시장이자 전략적 제조 허브로 부상하고 있음을 반영한다.

 

베트남에 대한 경제 성장 전망은 아주 좋다. New World Wealth 베트남이 향후 10 내에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HSBC 베트남이 2030년까지 8천만 명의 잠재 소비자를 가진 세계에서 11번째로 소비 시장이 것으로 예측했다.

 

중산층의 급성장으로 이어짐에 따라 다양한 FMCG 제품의 새로운 소비자가 증가하게 될 것이다. 베트남의 다양한 연령대 소비자들은 점점 더 정교해지며 FMCG 제품에 대한 수요가 진화하고, 그들은 더 많은 선택과 더 나은 품질을 기대하며, 글로벌 및 국내 제조업체들에게 혁신을 요구하며, 성장할 수 있는 시장을 제공할 것이다.

 

2024 베트남 FMCG 시장의 경쟁 환경

 

베트남의 FMCG 환경은 여러 요인에 의해 주도되어 기존 기업과 신규 기업 모두에게 흥미로운 시장을 만들어주고 있다.

지난 몇 년간 소규모 및 현지 브랜드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가격에 민감한 환경에서 베트남 소비자들은 현지 선호도를 충족시키고 현지 원료를 사용하며 더 나은 가격 가치를 제공하는 소규모 현지 브랜드에 점점 더 끌리고 있다.

 

둘째, 베트남 소비자들은 점점 더 가격에 민감해지고 더 현명해지고 있다. 인터넷 덕분에 인지도가 높아지고 채널 간 가격을 비교할 수 있게 되면서 가장 경쟁력 있는 제안을 선택하게 되었다. 프로모션은 쇼핑객들의 의사결정 과정에서 중요한 요소가 되며, 국내외 브랜드들이 매력적인 가격 전략을 제공하도록 자극한다.

 

가격 외에도 소비자들은 제품 품질, 성분, 지속 가능성 관행에 대한 많은 정보를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는 투명한 커뮤니케이션과 소비자와의 신뢰 구축이 필요하다.

 

전자상거래와 물류의 급속한 발전은 더욱 변화를 촉진시키고 있다. 이제 소비자들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내외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경쟁을 심화시킬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제품을 제공하는 신규 및 틈새 브랜드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베트남 FMCG 시장의 치열한 경쟁은 긍정적인 발전이다. 이는 혁신을 주도하고 소비자에게 많은 선택권과 귀중한 정보를 제공하며 진화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킬수 있는 산업을 만들어 가고 있다.

 

소비자 구매 행동의 변화가 식료품 소매업체와 FMCG 기업에 미치는 영향

 

베트남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구매 행동은 도전과 기회를 동시에 제시하고 있다. Kantar의 최근 소비자 신뢰도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최고치였던 2022년에 비해 2023년 소비자 신뢰도가 하락했으며 팬데믹으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해인 2021년과 비슷한 수준에 머물렀다.

 

경제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신중한 구매 결정을 내리며,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 제품을 점점 우선시하고 있다. 여러 가지 채널을 통해 가격과 프로모션을 비교하는 행동은 베트남 소비자 사고방식의 일부가 될 수 있다.

 

한편 소득 증가와 제품 노출 증가로 인해 소비자더욱 정교해졌다. 특히 젊은 쇼핑객들은 개인화에 대한 수요를 주도하고 있다. FMCG 기업들은 개인화된 타겟 제품과 메시지를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복잡성을 충족시킬 필요가 있다.

 

오늘날 가치에 민감한 베트남 쇼핑객을 사로잡기 위해, FMCG 브랜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 제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 인사이트를 파악하여 구매를 유도하는 요소(편의성, 품질 또는 특정 요구 사항)를 이해해야 한다. 또 그들은 쇼핑객이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제품이 올바른 채널에서 제공되도록 해야 한다.

 

소매업체들은 변화하는 쇼핑 습관을 이해하여 많은 쇼핑객을 유지하고 확보해야. Kantar의 가정 내 FMCG 구매 데이터에 따르면, 쇼핑객은 쇼핑 횟수가 줄었지만 쇼핑할 때 더 많은 매장을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소매업체들은 쇼핑 경험을 향상시키고 각 고객 방문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다.

 

베트남 FMCG 시장의 성장 전망

 

베트남 FMCG 시장은 성장 전망을 제시하고 있지만 주의가 필요하다. 전반적인 경제 성장 전망은 여전히 ​​긍정적이지만, 2023년부터 지속되는 경제 불확실성으로 인해 주의깊은 접근 방식을 필요로 한다. 농촌 지역은 FMCG 브랜드의 잠재적인 성장 시장이. 도시 지역에서 주로 인기가 있는 많은 카테고리와 현대적인 채널이 이제 농촌 소비자에게 다가서고 있다. 이는 기업이 영역을 확장하고 방대한 새로운 소비자층을 획득할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출처:

https://vir.com.vn/rapid-developments-changing-the-game-in-fmcg-11098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