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tar Worldpanel Vietnam의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 경제 발전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가 1년여 만에 최고 수준으로 올라갔다.
이전 분기의 6.7% 성장보다 둔화되었지만, 이러한 성장세는 베트남이 2024년 경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음을 나타낸다.
이 보고서는 근본적인 경제 전망이 여전히 긍정적이기 때문에 경기 회복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가 5분기 최고 수준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가구소득에 대한 우려가 완화된 반면, 특히 전기료 인상으로 인한 생활비 상승에 대한 우려가 나타났다.
소비자 신뢰도 향상과 Tet 2024(구정) 연휴에도 불구하고 2024년 1분기에는 FMCG(Fast-moving Consumer Goods) 부문에서 부진한 실적을 보였다. 도시와 농촌 지역 모두 2024년 1분기 동안 FMCG 거래량이 감소하여 식료품 인플레이션이 둔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 FMCG의 가치가 하락했다. 이러한 감소는 주로 식음료 부문에 의해 주도되었으며, 음주 운전에 대한 법률 시행이 더욱 엄격해지면서 주류 구매에 큰 영향을 미쳤다.
주류 판매 감소는 FMCG 손실의 30%를 차지했으며 유제품 및 포장 식품이 그 뒤를 이었다. 반대로 퍼스널 케어 및 요리 용품은 명절 시즌에 성장을 보였다.
또 온라인은 2024년 1분기에 단기 소매 가치 점유율을 크게 높였으며, 장기적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 FMCG 확장의 미래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농촌 지역에서는 대형 식료품점과 전문점이 수년간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다.
출처: https://vir.com.vn/consumer-confidence-in-economic-recovery-reaches-five-quarter-high-111128.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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