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트렌드

Reputa, 2024년 4월 베트남 전자 상거래 뉴스

지난 5월에는 전자상거래 플랫폼들에서 약 7억6,600만개 이상의 상품이 판매됐으나 주요 3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홍보 활동은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 Shopee 3 대비 총점(total score)이 14%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순위 1위를 유지했다. 지난4월에는 Shopee는 4.4 세일 이벤트, 새로운 라이브 스트리밍 시리즈 및 구매 후 15일 이내 반품/환불 가능 관련 정책 등을 전개했다.

- Lazada는 계속해서 상위 2위 자리를 유지했지만 3월 대비 총점은 12% 감소했다. 자사 팬페이지에서 Lazada가 미니게임을 통해 적극적으로 사용자를 유치했다. 그러나 4월에는 Lazada는 라이선스가 없는 애플 디톡스 제품이 자사 플랫폼에서 널리 판매되도록 허용해 논란을 일으켰다. 

- Sendo는 3월 대비 총점이 12% 상승하며 상위 3위 자리를 유지했다. 최근 Sendo는 흥왕 기념일 (음력 3월 10일)과 통일 기념일 (4월 30일)을 맞아 제품 홍보  영상, 재미있는 게시물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사용자의 관심을 끌었다. 

 

 

3월과 비교하면, 가장 많이 논의되는 상위 카테고리의 토론 수가 많이 바뀌었다. 호치민시에는 뷰티 및 헬스케어가 여전히 가장 많이 논의되는 카테고리이지만 토론 수가 13% 감소했. “고통수단에 대한 토론 수가 11%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상위 3위에 올랐다.

 

 

하노이에서는 토론량 뿐만 아니라 카테고리 순위도 많이 바뀌었다. “뷰티 및 헬스케어와 홈케어” 는 패션을 제치고 최근 가장 많은 토론된 카테고리 1, 2위에 올랐다.

 

 

Shopee와 Lazada는 여전히 소셜 네트워크에서 최고의 인기를 유지하고 있지만, 새로 발표된 2024년 1분기 전자상거래 플랫폼 수익 보고서의 데이터에 따르면 TikTok Shop Vietnam의 수익은 계속해서 강하게 성장하여 전자상거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YouNet ECI의 보고서에 따르면 거의 54조 VND (한화 약 2.9조 원)의 매출과 67.9%의 시장 점유율인 Shopee 플랫폼에 이어 TikTok Shop은 23.2%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18조 3,600억 VND (한화 약 9,900억 원)의 매출로 2위를 차지했다. 

 

 

출처:  https://www.brandsvietnam.com/congdong/topic/341133-Reputa-Ban-tin-nganh-thuong-mai-dien-tu-thang-5-2024

 

Reputa: Bản tin ngành thương mại điện tử tháng 5/2024 | bởi Reputa - Social Listening | Brands Vietnam

Theo Cục Thương mại điện tử và Kinh tế số, AI đang thay đổi thương mại điện tử bằng cách cá nhân hóa mua sắm và dự báo xu hướng thị trường. Doanh nghiệp như Netflix và Alibaba đã ứng dụng AI để

www.brandsvietn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