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은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체험하려는 의향이 많은 그룹이다. 이러한 그룹과의 긴밀한 연결은 브랜드가 현재 판매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미래의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전략적인 활동이다.
대학생들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활발히 활동하기때문에 브랜드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효과적으로 광고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데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그들은 또한 트렌드를 형성하고 친구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브랜드들은 이 타겟 그룹에 접근하고 유치하기가 쉽지 않다. 대학생들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므로 취향이 자주 변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전략을 진행하는 것이 이들과의 연결을 유지하는 데 필요하다.
많은 브랜드가 이미 대학생들의 잠재력을 파악하고 이들의 주목을 끌며 긍정적인 감정적 유대를 형성하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러한 캠페인의 특징은 브랜드가 학교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학생들의 학습 및 발전 과정과 긴밀히 연결되도록 노력한다는 것이다.
한편, 대학생들은 자립 생활을 시작하는 단계에 있으며, 지출을 균형 있게 관리하는 것도 중요한 관심사이다. 따라서 브랜드는 이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1. 액티베이션 활동 전개
대학생들은 종종 다양한 체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대학에서 부스 설치, 제품 소개, 샘플 증정, 미니 게임 조직 등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면 대학생들의 관심을 쉽게 끌 수 있다.
올해 5월 Kiehl's Vietnam은 “KIEHL'S UNIVERSITY SKINFEST 2024” 주제로 하노이와 호치민 대학에서 일련의 홍보 활동들을 진행했다. 학생들의 쉬는 시간을 활용하여 이 브랜드는 다양한 피부 문제, 특히 여드름에 대한 과학적인 피부 관리 지식을 제공하는 흥미로운 활동들을 개최했다. 제품 체험, 샘플 증정, 미니게임 조직, 부스 체크인 등 다양한 액티비티도 많은 학생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2.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용
브랜드와 KOL, 인플루언서 간의 협업은 최근 몇 년 동안 인기를 얻었으며 그 효과가 입증되었다. Hubspot의 "2024년 마케팅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최대 4분의 1의 사용자가 영향력 있는 사람들의 추천을 바탕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Ngoc Han (금융 및 마케팅 대학교 4학년 대학생)은 “저는 SNS에서 인플루언서를 자주 팔로우한다. 이는 대학 4년 동안 영감을 얻으며 효과적인 학습 방법을 찾는 한 가지 방법이다. 또한, 저는 동갑내기 인플루언서들이 추천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는 경향이 있어 제품 스타일과 가격이 상대적으로 나에게 적합하다.” 고 말했다.
학습 측면 외에도, KOL 및 인플루언서들은 학생들의 생활 방식과 라이프 스타일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3. 사회적 문제를 담은 캠페인 전개
대학생들은 주변 생활에 대한 무한한 정보에 액세스 하고 있기 때문에 사회적 문제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긍정적인 기여하는 브랜드를 높이 평가한다. 즉,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관심과 노력을 보이는 브랜드는 타겟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
Cocoon은 지속 가능한 사회 발전을 위한 캠페인으로 유명한 화장품 브랜드이다. 이 브랜드는 성소수자 응원, 유기동물 보호, “중고 용기, 신제품 교환” 등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특히, 최근 대학들에서 Cocoon은 “사용된 배터리 회수 – 지구 보호”라는 캠패인 진행해 많은 대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에 따라 중고 배터리를 Cocoon의 수거 장소에 가져오시면 고객은 한정판 Ben Tre 코코넛 립밤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결론:
현재 대학생들은 브랜드의 잠재적인 타깃 고객층이 되고 있다. 새로움, 독창성, 지속성은 브랜드들이 이러한 젊은이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필수 요소들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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