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NS에서는 힐링 트렌드가 활발하게 토론되고 있다. Buzzmetrics는 소셜미디어 데이터 연구를 통해 힐링에 대한 토론에 참여하는 남성과 여성의 서로 다른 특징을 분석했다.
Buzzmetrics 보고서는 다음 주요 사항에 따라 힐링 주제에 대한 2024년 첫 4개월의 데이터 분석에 중점을 두었다.
- SNS에서 힐링 트렌드에 대한 토론은?
- 남성 또는 여성중 누가 힐링에 더 관심이 많은가?
- 온라인 커뮤니티는 힐링을 위해 무엇을 하는가?
- 남성과 여성의 힐링 활동 간의 차이점은?
1. SNS에서 힐링 트렌드에 대한 토론
Buzzmetrics의 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2024년 첫 4개월 동안 이 주제에 대한 토론이 770,000건 이상 있었다. 그러나 '힐링'에 대한 토론은 3월 중순부터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힐링 여행에 대한 콘텐츠를 홍보하면서 급격히 늘기 시작했다. '힐링'라는 키워드는 단순히 치료적 방법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이제 젊은이들이 삶의 압박감을 해소하고 감정과 정신의 균형을 되찾는 활동이 되었다.
4월 초까지 '힐링' 트렌드는 언론으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언론에서는 '힐링' 트렌드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고, 이익을 취하기 위한 '힐링' 서비스에 대해 경고하면서 힐링에 대한 논쟁이 촉발되었다.
여행이 성수기에 접어든 4월 중순까지 사용자 게시물에 '힐링'이라는 키워드가 더 많이 등장했다. 한 달 만에, '힐링'은 커뮤니티 사이트와 언론, 사용자에 의해 전파되어 트렌드가 되었다.
2. 힐링 주제에 대한 남녀의 관심
Buzzmetrics 통계에 따르면, 여성은 남성보다 힐링에 대한 토론을 3배 더 많이 했다. 또 이 주제에 대한 토론에 참여하는 여성의 수가 남성의 4배였다. 이는 힐링에 대한 여성들의 특별한 관심을 보여주었다. 여성은 더 많은 힐링이 필요한 대상이기도 하다.
남성과 여성 사이의 토론에 참여하는 방식도 다르다. 여성은 주로 힐링과 관련된 게시물에 댓글을 달고 공유하며 남성은 스스로 힐링에 대한 게시물을 올린다. 따라서 브랜드가 타겟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해 힐링 트렌드를 활용하고자 한다면 남성과 여성의 차이를 고려하여 각 타겟 그룹에 맞는 적절한 상호 작용 방법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
3. 여행: 힐링을 위한 주요 활동
'여행'과 '힐링'은 SNS에서 서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두 개의 키워드이다. 남성과 여성의 힐링 활동에 관한 토론을 분석해 보면 여행 활동이 거의 절반 가까이 차지했다. Buzzmetrics의 최신 여행 보고서에서는 힐링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인기 있는 여행 목적 중 체험 목적 바로 뒤를 이어 2위에 랭크되었다.
이러한 요소들은 사람들이 오락에 대한 가치뿐만 아니라 신체적, 정신적 균형을 가져다 주는 경험을 찾는 현재의 추세를 반영한다. 여행에는 힐링이 있고, 힐링에는 여행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이러한 조합은 관광 산업과 의료 분야에서 많은 새로운 기회를 열어 왔다.
4. 여행 이외의 다른 힐링 활동
그래프를 보면 남성은 힐링할 때 상당히 간단한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남성은 여행을 할 수 없거나 헬스도 할 수 없거나 외식도 할 수 없다면 잠을 자려고 할 것이다. 남성과 달리 여성은 영화 보기, 스파 가기, 책 읽기, 커피 마시기 등 다양한 힐링 활동을 한다. 따라서 여성은 남성보다 힐링을 더 많이 토론할 뿐만 아니라 여성의 힐링 활동도 남성보다 더 다양하다.
남성과 여성 모두 '데이트', '쇼핑', '음주'가 효과가 없는 힐링 활동이라는 데 동의한다. 이러한 활동은 비용이 많이 들지만 감정 (데이트), 건강(음주), 재정(쇼핑)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결론
1. 힐링은 커뮤니티 사이트와 언론 등을 통해 확산되어 사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트렌드가 되었다.
2. 여성은 남성보다 힐링을 더 많이 토론할 뿐만 아니라, 힐링 활동도 더 다양하다.
3. 여행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가장 인기 있는 힐링 활동이 되었다.
출처:
'베트남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랜드가 잠재적인 고객인 대학생에게 접근하는 방법은? (0) | 2024.05.31 |
---|---|
KOS: KOL, KOC 외에 전자상거래 시장에서의 새로운 세대 (0) | 2024.05.30 |
비나밀크, 코쿤, 코카콜라: 지구의 날을 맞아 주목할 만한 마케팅 캠페인 진행 (0) | 2024.05.28 |
베트남 뷰티 케어 교육, 뷰티케어 및 한국어 복수전공 기회 (0) | 2024.05.27 |
뷰티 업계, 베트남 Z세대가 관심을 가진 분야 (0) | 2024.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