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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트렌드

베트남의 뷰티 소비 트렌드

빛나는 피부와 젊은 외모는 많은 베트남 여성들의 최우선 순위이다. 베트남의 스킨케어 시장은 전통과 현대 기술의 결합에 힘입어 흥미로운 발전의 단계를 겪고 있다.

 

Statista Beauty & Personal Care Vietnam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까지 베트남 화장품 퍼스널 케어 시장의 매출은 26 6천만 달러(한화 3.6 )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은 연간 2.97%(CAGR 2024~2028)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에서 가장 부문은 퍼스널 케어로, 2024년까지 11 7천만 달러(한화 1.5 )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온라인 판매는 2024년까지 전체 화장품 퍼스널 케어 시장 매출의 20.2%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베트남 중산층의 성장으로 천연 유기농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지속 가능과 친환경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Sustainable Vietnam 따르면, 베트남 소비자들은 자연 환경 친화적인 뷰티 제품에 특히 관심이 많다. 사회적 책임에 대해 알고 있는 젊은 소비자, 특히 Z세대는 환경 보호, 친환경 소비 트렌드를 촉진하기 위해 Cruelty-free, 비건 제품을 우선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베트남 화장품 브랜드들은 트렌드를 활용하여 현지에서 공급되는 식물 성분으로 제조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어, 국내 유명 비건 브랜드 코쿤(Cocoon) 닥락(Dak Lak) 커피, 흥엔(Hung Yen) 강황 베트남 식물을 사용한 제품 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Cỏ Mềm) Silkworm, 병풀 추출물, 라이차우(Lai Chau) 인삼 추출물 등이 함유된 천연 스킨케어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는 특히 뷰티 산업에서 베트남 소비자의 취향을 형성하는 도움이 되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틱톡과 같은 플랫폼의 뷰티 인플루언서들은 제품을 소개하고 리뷰를 공유하고 트렌드를 설정하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베트남 화장품 브랜드와 소매업체들은 인플루언서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콘텐츠 창작을 후원하고 소셜 미디어 광고를 활용하여 많은 소비자에 도달하도록 하여 온라인 판매를 촉진하고 있다. 온라인 생태계는 소비자들이 새로운 제품을 발견하고, 가격을 비교하고, 현명한 구매 결정을 내릴 있도록 해주며, 전자상거래 성장을 더욱 촉진한다.

 

 

전자상거래는 베트남의 화장품 쇼핑 트렌드에 혁명을 가져왔다. 이전에는 대도시에만 평판이 좋은 화장품 매장이 있었기 때문에 작은 지방에는 배송하는 오랜 시간이 걸렸다. 따라서 작은 지방 소비자가 평판이 좋은 화장품을 접할 있는 기회가 제한되었다. 그러나 쇼피(Shopee), 라자다(Lazada)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발전하면서 이러한 상황은 크게 달라졌다. 플랫폼은 국내외 브랜드의 다양한 뷰티 제품을 제공하며 모두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있다.

 

Metric 통계에 따르면, 2023 3분기까지 뷰티 제품 산업은 전자 상거래 시장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창출하는 산업으로 쇼피, 라자다, 틱톡 3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8 6천억 (한화 4,587 ) 이상을 기록했으며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성장은 베트남에서 온라인 화장품 쇼핑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음을 강조했다.

 

베트남의 화장품 뷰티 시장은 변화를 겪고 있다. 제품의 천연성분에 대한 수요와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발전은 소비 트렌드를 형성하며 국내외 브랜드에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출처:

https://style-republik.com/xu-huong-tieu-dung-lam-dep-tai-viet-n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