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틱톡과 같은 인기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변신" 영상은 독특한 메이크업과 스타일링콘텐츠가 되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영상들은 메이크업과 옷차림 전후의 화려한 변신을 보여주어 대비 효과가 뛰어나 네티즌의 관심을 끌게 된다.
최근에는 많은 아시아 틱톡커들이 아소카 (Asoka) 메이크업 또는 인도 메이크업으로 알려진 트렌드 메이크업을 시도하고 있다. 의류 선택이나 메이크업 선택에 있어서 발리우드(Bollywood) 영화에서 인도 신부들의 전통적인 룩에서 영감을 얻은 이 메이크업 스타일은 인도 여성의 아름다움에 관심을 끌었던 최초의 바이럴 뷰티 트렌드 중 하나였다.
아소카 메이크업은 날카로운 눈썹, 중성톤으로 세련되게 포인트를 준 눈매, 깊이감을 주는 아이라이너 라인 등 대체로 대담하면서도 조화로운 메이크업 스타일이다. 또한 커버력이 뛰어난 메어크업 베이스와 발리우드 스타들의 특징인 레드/오렌지 립도 이 메이크업의 하이라이트이다.
배경음악도 반드시 포함되어 있으며,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인플루언서들이 인도 영화에서 가장 잘 알려진 노래 중 하나인 'San Sanana'의 리듬에 맞춰 춤을 추거나 노래를 부른다. 일부 동영상은 이미 TikTok에서 수백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동남아시아의 많은 인플루언서들은 이러한 트렌드세에 참여했다. 가장 인기 있는 '아소카 메이크업 트렌드' 동영상 중 일부는 베트남 틱톡커 Chang Nguyen (@_inlil)과 인도네시아 소셜 미디어 스타 Jharna Bhagwani(@jharnabhagwani)의 동영상으로 각각 1억 2,970만 회와 1억 3천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그들은 이러한 트렌드를 자신들의 문화에 맞게 조정하여 메이크업 룩에 활용했다.
“아소카 메이크업” 트렌드는 시각적으로 시선을 사로잡을 뿐마아니라 문화적 연결 역할을 하여 전 세계 시청자에게 인도 전통 뷰티를 전파해주었다. 이러한 추세는 틱톡과 같은 플랫폼이 문화 교류를 촉진하고 전 세계의 다양한 뷰티의 이해를 촉진할 수 있는 방식임을 보여주는 사례이다.
Trend makeup Ấn Độ đang viral trên mạng: Nhiều người "đu" theo có ngay clip triệu view, netizen thích thú v
Trend makeup biến hình thành cô gái Ấn Độ đang trở nên viral những ngày gần đây với hàng loạt clip triệu view trên mạng xã hội.
kenh14.vn
'베트남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서 뷰티 브랜드, 2024년 쇼퍼테인먼트 트렌드 (0) | 2024.05.15 |
---|---|
콘텐츠 개발자가 쇼핑 행동에 주는 영향 (0) | 2024.05.15 |
베트남 5개 전자상거래 플랫폼 매출, 올해 310조 동에 달성 예상 (0) | 2024.05.14 |
2024년 베트남 내 FMCG 업계 경쟁 심화 전망 (0) | 2024.05.13 |
시장 변화함에 따른 소매업체들의 변화 (1) | 2024.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