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일용소비재(FMCG) 분야에서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브랜드들이 경쟁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 고유한 성장 동인을 파악하는 것이 시급해졌다.
3월 27일 발표된 Kantar Worldpanel Vietnam의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의 FMCG 분야는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2024년 경제 성장 전망은 긍정적이지만, 2023년 말 소비자 신뢰도는 여전히 낮았다.
베트남의 일용소비재 소매 환경도 보다 편리하고 현대적인 형식으로 전환하고 있지만 모든 현대 무역 채널이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미니스토어는 상품 이용 가용성 확대는 물론 근접성, 편의성 등의 장점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성장은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에게 도전적인 과제를 주었다.
브랜드들은 더 적은 공간에서 전략적 제품을 통해 더 많은 쇼핑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공간을 극대화해야 한다.
한편, 온라인 공간의 중요성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더 많은 쇼핑객을 확보하고 구매 빈도를 높이고 있다.
Kantar의 데이터에 따르면, FMCG 브랜드의 절반 이상이 2023년 경쟁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많은 어려움에 직면했다.
그러나 모든 카테고리가 성공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기 위해 동일하게 생성되는 것은 아니다.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갖춘 FMCG 제조업체의 경우 주요 카테고리를 식별하고 투자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보고서는 밝혔다.
한편, 소비자들은 필수품을 우선시하지만 기능성을 넘어 가치를 추가하는 카테고리와 제품에 기꺼이 투자하려는 가치 의식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가치를 중시하는 시장에서 단순히 단기적인 매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것이 브랜드 성장에 항상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다. 다양한 종류의 프로모션의 효율성을 살펴보면 브랜드들은 가격 책정 및 프로모션의 실제 효과를 평가하고 그에 따라 전략을 개선할 수 있다.
출처:
https://vietnamnet.vn/en/2024-is-expected-to-see-fiercer-competition-in-fmcg-2267475.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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