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트렌드

Shopee x Kantar Profiles: 베트남 Z세대 온라인 쇼핑 행동에 관한 조사

지난 4월 23일 Shopee Kantar Profiles와 공동으로 실시한 베트남의 Z세대의 쇼핑 행동에 관한 최신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조사 대상의 2/3가 구매하기 전에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상품에 대해 알아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베트남 Z세대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풍부한 콘텐츠와 친근하고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객관적 제품 리뷰, 또는 전문가 및 영향력 있는 사람의 제품 추천에 관심이 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품을 검색했음에도 불구하고 Z세대의 66%는 여전히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구매 거래를 완료했다. 특히, 설문조사 참가자 중 절반은 처음에는 소셜커머스 플랫폼에서 제품을 검색하기로 선택했지만 이후 거래를 완료하기 위해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돌아왔다.

 

제품 품질과 결제 방법은 또한 전자 상거래 플랫폼이 Z세대가 선호하는 쇼핑 채널이 되는 데 중요한 요소들이다. 구체적으로 Z세대가 전자상거래를 선호하는 주요 이유는 좋은 상품 품질(90%), 다양한 상품(81%), 다양한 딜과 바우처(71%), 편리한 결제 방법 (65%) 등을 꼽을 수 있다. 

 

또한 조사에 따르면 Z세대 2명 중 1명은 구매 전 리뷰 읽기(26%), 제품 소개 동영상 시청(20%), 가격 정보 검색 등 제품을 알아보는 데 최소 5일을 할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Z세대는 구매하기 전에 제품을 깊이 조사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 외에도 무료 배송 및 할인 쿠폰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 사용자 5명 중 4명은 저렴한 가격이 장바구니에 제품을 추가하도록 유도하는 가장 매력적인 요소라고 답했다. 그리고, Z세대 5명 중 2명은 라이브 커머스를 시청하기를 좋아한다고 답했다. 이 중 84%가 즐거운 쇼핑 경험이 전자상거래를 선호하는 쇼핑 채널로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라고 답했다.

 

베트남의 젊은 세대 소비자는 편리한 통합된 쇼핑 경험을 추구하므로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상품을 알아보고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고 Shopee Vietnam CEO Mr. Tran Tuan Anh는 말했다.

 

출처:  https://congthuong.vn/gen-z-uu-tien-ung-dung-thuong-mai-dien-tu-de-tim-kiem-thong-tin-mua-sam-316297.html

 

Gen Z ưu tiên ứng dụng thương mại điện tử tìm kiếm thông tin mua sắm | Báo Công Thương

Có đến 50% người dùng Gen Z thường xuyên truy cập các nền tảng thương mại trên mạng xã hội đã dịch chuyển sang trang thương mại điện tử để mua sắm.

congthuong.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