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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세대의 복잡한 소비 행동

Z세대 - 세계 인구의 23% 차지하는 세대로, Euromonitor 따르면 세대는 사회적 환경적 책임을 지지할 뿐만 아니라 사회 활동, 기술 지출에 대해 복잡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이로 인해 소매업체가 그들의 요구를 조화시키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Z세대는 사회활동, 기술, 소비에 대해 복잡한 견해를 가지고 있어 소매업계에 도전을 제기한다. 사진: Ron Lach/Pexels

 

Euromonitor (2023년 1월부터 2월까지의 조사)의 지속 가능성 조사에 따르면 Z세대 (Zoomers, 1990년부터 201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가 사회 및 환경 활동을 적극 지지하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구매 결정에서 이러한 가치를 우선순위로 두는 것을 주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Z세대 응답자의 약 55%가 기후 변화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지만 대부분은 지속 가능한 제품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싶지 않았다.

 

Euromonitor의 보고서에 따르면 가치와 행동 간의 간극을 줄이기 위해 기업들은 Z 세대의 인정을 받으며, 이들에게 권한을 부여받는 데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2024년은 세계적으로 가장 큰 선거가 있는 해로, Z 세대의 투표력이 Baby Boomers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베이비붐 세대)보다 뛰어나다고 예상되며, 그들의 영향력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Z세대는 디지털 기술에 대해 이해하고 있지만 기술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의구심도 표현한다. 그래서 이 세대는 WhatsApp, WeChat, Discord 및 Telegram과 같은 대체 의사 소통 플랫폼을 탐색하여 더 의미 있는 상호 작용을 추구하고 있다.

 

재정적으로 Z세대는 다양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 Euromonitor의 2023년 생활방식 조사에 따르면 그들은 재정적으로 가장 어려운 세대로 식별되었다. 그러나 그들은 여전히 새로운 경험에 자금을 투자할 의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그들의 소비 습관에서 이성과 의미의 혼합이 있음을 보여준다.

 

이러한 맥락에서 Euromonitor 전문가들은 Z세대와 효과적으로 상호작용하기 위해 브랜드가 소셜 미디어, 비디오, 관련 커뮤니케이션 및 게임 플랫폼에 초점을 맞춘 다중 채널 배포 방법을 적용해야 한다고 제안한다.

 

또한 브랜드는 Z세대가 기업 전략을 수립하고 소비자 중심의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공동 창작 활동을 채택해야 한다. Z세대는 전통적인 마케팅 콘텐츠보다 브랜드와의 감정적이고 의미 있는 대화를 더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이러한 진정한 참여가 중요한 것으로 간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