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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남아시아

GlobalWebIndex, 동남아시아 주목할 만한 6가지 뷰티 트렌드

인구가 많고 발전 잠재력이 큰 동남아시아 시장은 많은 대형 국제 뷰티 브랜드들의 타깃 시장이 되었다. 국가별 소비자들은 뷰티 제품 및 트랜드에 대한 요구 사항과 취향이 다른다. 아래는 GlobalWebIndex의 통계에 따른 현재 동남아시아의 뷰티 트렌드이다. 

 

1. 메이크업 구매량, 팬데믹 이후 증가

 

2021년부터 동남아시아의 화장품 판매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2023년 구매량이 팬데믹 이전 수준을 넘어섰다. 이는 코로나-19 봉쇄기간 이후 소비자 수요가 크게 회복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는 "립스틱 효과"와도 관련이 있다. 동남아시아 사람들은 어려운 시기 동안 자신 기분을 좋게하기 위해 작은 선물을 구입하거 화려한 옷 입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동남아 지역에서 블러셔, 립스틱, 아이섀도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 보이고 있다.

 

한편, 2021년 이후 잠재적인 남성 화장품 마케팅 때문에 동남아시아 화장품 시장에서 남성 소비자 수는 23% 증가했다. 

사람들은 여전히 메이크업에 관심이 있고, 브랜드는 기회와 변화를 따라잡기 위해 소비자의 인사이트를 파악할 필요가 있다. 

 

2. 자외선 차단제 수요 급증 

 

자외선은 피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자외산 차단제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동남아시아에서는 뷰티 사용자 5명 중 2명이 선크림을 사용하며 대부분은 SPF가 함유된 페이셜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해본 적이 있다고 답했다. 지난 2년 동안 선크림을 사용하는 동남아시아 뷰티 바이어 수가 12% 증가했다. 이는 선크림은 스킨케어 루틴에서 꼭 필요한 제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동남아시아에서 SPF 제품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함에 따라, 브랜드들은 제품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제품을 포장하거나 포뮬라에 스킨 케어 효능을 추가함으로써 입지를 강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태국 소비자는 노화 방지 세럼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한 통계에 따르면 태국 뷰티 구매자의 1/3 이상이 매주 안티에이징 세럼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이러한 시장에 진출하려는 브랜드는 제품에 노화 방지 효과를 추가하고 SPF를 포함하도록 제품 범위를 확대해야 한다.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의 융합 제품은 지난 몇 년간 관심을 끌고 있으며 계속해서 유지될 예정이다. 

 

3헤어케어에 관심 증가

 

동남아시아 뷰티 바이어들 사이에서 헤어 및 두피 케어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매주 헤어 오일을 사용하는 소비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으며, 특히 ASEAN 지역의 국가별 소비자들은 특정 헤어케에 제품에 관심이 있다. 

 

예를 들어, 인도네시아는 전 세계에서 비듬 방지 샴푸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국가인 반면, 태국은 헤어스타일링 제품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국가이다. 이에 따라 동남아시아의 뷰티 바이어들은 헤어 관리에만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니라 스타일링에도 관심이 많다. 하이라이터(+33%), 릴랙서(+14%), 헤어왁스(+21%)를 사용한 사용자 수가 모두 전년 대비 증가했다.

 

스타일링과 헤어케어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해 브랜드들은 모발 건강을 유지하면서 모발의 모양을 바꾸는 더 많은 제품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4건강에 좋은 화장품에 관심 증가 

 

사람들이 겪고 있는 건강 문제로 인해 특정 건강 상태를 개선할 수 있는 미용 제품을 찾는 경향이 있다. 동남아시아에서는 수면 관련 질환이 가장 흔한 건강 문제이다. 수면 관련 질환을 걲는 뷰티 구매자의 수는 2020년 이후 20% 증가했다. 그렇기 때문에 뷰티 브랜드들은 기존 제품에 휴식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추가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다라벤더, 카모마일 (chamomile), CBD와 같은 성분은 편안한 숙면을 만드는 데 효과가 뛰어나 브랜드들은 이러한 성분들을 제품에 포함시켜 구매자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할수 있다. 한편, 소비자들은 다양한 피부 문제들에 직면하고 있는데, 그들은 피부에 자극이 없고 순한성분을 포함한 제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동남아시아 소비자가 직면한 건강 문제를 해결할수 있는 맞춤형 제품으로 연결을 만들 수 있다. 

 

5. 고객 경험에 대한 기술의 중요성

 

동남아시아의 뷰티 소비자 중 절발 이상이 최신 기술 트렌드와 뉴스를 팔로우하고 있다. 이는 동남아시아의 뷰티 바이어들이 LED 마스크, 전자 페이셜 마사지기와 같은 뷰티 관련 기술에 관심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AR과 VR은 고객을 위한 독특한 쇼핑 경험을 창출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싱가포르에서는 뷰티 구매자 중 절반 이상이 AI 통합 도구를 사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편리하게 구매한다고 말했다. AI는 고객에게 제품이나 서비스 추천을 제공하고심지어 고객 선호도에 따라 맞춤형 뷰티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 대표적인 예가 스킨 케어 어드바이저(Skin Care Advisor)라고 불리는 시세이도의 '스마트 미러'이다. 

 

6. 독점 브랜드와 트렌디한 제품

 

동남아시아 뷰티 바이어들은 독특하고 트렌디한 브래드를 선호한다. 싱가포르에서는 재미있는 광고를 원하는 비율이 28%이며, 4명 중 1명은 매주 밈을 사용한다. 따라서 소비자가 추진하고 있는 인터넷 문화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또한 한정판, 독점 컬렉션 등을 출시하여 뷰티 구매자의 흥미를 유발하는 것도 중요한다. 

 

한편, 소비자들은 브랜드가 개인화되고 맞춤형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원하다. 따라서,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 상담 서비스에 집중하여 고객별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맞춤 제품 추천을 제공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출처: https://blog.gwi.com/trends/beauty-buyers-in-a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