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트렌드

베트남 고객들이 틱톡 쇼핑을 좋아하는 이유

틱톡(TikTok)은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 중 하나가 되었다. 시장조사기업인 큐앤미(Q&Me)에서 틱톡의 인기 이유를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출처: Q&Me Vietnam Market Research

▶ 페이스북, 유튜브, 틱톡은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정기적으로 사용되는 상위 3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다.

▶ 쇼피는 온라인 쇼핑에 가장 많이 사용되며 라자다, 페이스북, 틱톡이 그 뒤를 이었다. 온라인 쇼핑객의 41%가 틱톡을 사용하고 있다. ​

▶ 온라인 쇼핑객의 41%가 쇼핑을 위해 틱톡을 사용하며 이는 전체 틱톡 사용자의 65%를 차지했다. 29% 틱톡을 통해 주 1회 이상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 사용자는 패션, 장난감/게임, 맘&베이비 관련 내용을 시청한 후 구매하는 경향이 높다.

출처: Q&Me Vietnam Market Research

▶ 사용자들이 틱톡 쇼핑을 좋아하는 3가지 이유는 좋은 가격, 제품 다양성, 리뷰 접근성 때문이다. ​ 

 

▶ 사용자들이 온라인 쇼핑을 위해 틱톡을 사용하기를 주저하는 이유는 플랫폼에 대한 신뢰도, 제품 품질에 대한 우려, 개인 정보/데이터 관련 문제 등 때문이다. ​ 

 

차사한 보고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조해 주세요.^^

베트남 고객들이 틱톡 쇼핑을 좋아하는 이유_STEP.V_20231011.pdf
0.53MB

*베트남 화장품&건강식품 관련 강의, 컨설팅, 시장조사, 업체 동향 등 문의는 아래로 부탁드립니다. 

카톡:dfccaleb98 이메일: step4vin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