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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트렌드

베트남 소비자, 쇼핑 시 가치 우선시

Tiktok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APAC)의 대다수의 소비자는 쇼핑 시 상품 가격보다 상품 가치에 더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hoppertainment 2024: 아시아 태평양 소비 및 무역의 미래” 행사

 

1월 23일 TikTok이 발표한 "2024년 쇼퍼테인먼트: 아시아 태평양 소비 및 무역의 미래" 보고서는 인도네시아, 일본, 한국, 태국 및 베트남을 포함한 APAC의 주요 시장에서 많은 재미있는 소비 트렌드들을 발표다.특히 설문조사에 참여한 소비자 중 최대 79%가 할인 혜택보다 제품 가치및 품질에 더 관심이 있다고 답했다. 보고서는 또한 APAC의 소비자 행동에 상당한 변화(79%)가 있음을 강조했는데, 이는 비광고 콘텐츠의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구체적으로구매 결정 내릴시 할인 프로그램으로부터 영향을 받는 사용자는 21%에 불과한다.  비율은 한국 (12%), 일본(27%), 인도네시아(41%)으로 국가별로 다르다. 그리고 구매 혜택, 상품 사용리뷰 등의 콘텐츠가 시청자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끼친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의 구매 동기도 많이 달라졌다. 예를 들어, 베트남, 태국 및 한국 소비자는 TikTok 콘텐츠 제작자 제품 및 서비스 추천 콘텐츠의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다. 반면, 일본·인도네시아 소비자들은 제품의 특징, 정보 및 효능에 대한 콘텐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경향이 있다. 

 

GroupM(The Goat Agency)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객 서비스 부사장인 Arthur Altounian은 소비자 행동은 계속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브랜드는 소비자 직관에 따라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자극해야 한다. 이에 따라, 브랜드는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 구축하면서 단기적인 프로모션 활동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또한 브랜드는 구매 경험을 향상하고 제품이 가져오는 이점과 가치에 기반한 판매 전략에 주력해야 한다” 고 밝혔다.

 

소비자의 77%가 비프로모션 콘텐츠의 영향을 받기; 55%가 자신에 더 부합한 제품 추천을 받기 위해 브랜드 콘텐츠에 적극적으로 상호 작용;  90%가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제품을 구매를 원하며, 50%는 다른 소비자들의 제품 사용 리뷰의 영향을 받는다.

 

보고서에는 또한 엔터테이먼트와 결합된 쇼핑 (Shoppertainment)의 신규 소비자 트렌드가 언급되었다. 특히 소비자는 기존 검색 엔진보다 TikTok과 같은 비디오 콘텐츠 제작 플랫폼을 통해 품을 1.9배 더 자주 검색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러한 추세는 소비자의 93%가 콘텐츠 제작 플랫폼에서 쇼퍼테인먼트 경험을 유지하거나 향상시키를 원하는 것으로, 향후 1~2년 동안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소비자의 81%가 콘텐츠 플랫폼만을 통해 제품과 브랜드를 검색, 일본과 한국 소비자의 46%가 검색엔진,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플랫폼들을 통해 제품과 브랜드를 검색.

 

 

출처:  https://dientuungdung.vn/nguoi-tieu-dung-viet-ngay-cang-uu-tien-gia-tri-hon-khi-mua-s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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