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트렌드

KFC, 라이브스트림을 통한 패스트푸드 판매 및 초고속 배달 선두 브랜드

 

라이브 스트리밍은 기업이 고객과 소통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베트남에서는 온라인 쇼핑 활동의 62%가 라이브 스트리밍과 연관되어 있으며, 특히 TikTok과 Facebook에서 수천 명이 실시간으로 시청하며 몇 시간 만에 수백만 달러의 매출을 창출하고 있다. 이러한 라이브 스트리밍은 특히 식품, 패션, 소매업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KFC는 빠른 배달 서비스로 유명한 패스트푸드 브랜드로, 매장 내 식사 및 전화 주문에서 벗어나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2시간 내 초고속 배달로 치킨 판매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KFC는 2024년 8월 TikTok에서 독특한 라이브스트림 캠페인을 시작하여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강화하고 매출을 증대시켰다.  전략은 미니게임과 경품을 활용해 고객이 실시간으로 치킨을 주문하도록 유도했으며, 장바구니에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핫라인이나 배달 앱에서의 주문보다 더 경제적인 옵션을 제시했다.

 

2시간 동안 진행된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KFC는 15,000세트 이상의 치킨을 판매하며 전통적인 판매 방식 대비 매출이 40%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Tiktok Vietnam의 관계자는 “TikTok Shop KFC와 같은 유명 F&B 브랜드에 매력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TikTok은 짧고 매력적인 동영상 콘텐츠로 빠르게 성장하는 플랫폼으로, KFC가 자사 메뉴를 시각적으로 효과적으로 소개하는 데 매우 적합하다. 게다가 TikTok 사용자의 주요층은 패스트푸드 브랜드의 타깃 고객층인 젊은 세대이다. KFC는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사용자 생성 콘텐츠의 힘을 활용하여 TikTok Shop에서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매출을 효과적으로 증대시킬 수 있고 전했다.

 

출처: https://www.brandsvietnam.com/congdong/topic/344882-case-study-kfc-livestream-ban-ga-ran-tuong-dua-nhung-t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