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스트리밍은 기업이 고객과 소통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베트남에서는 온라인 쇼핑 활동의 62%가 라이브 스트리밍과 연관되어 있으며, 특히 TikTok과 Facebook에서 수천 명이 실시간으로 시청하며 몇 시간 만에 수백만 달러의 매출을 창출하고 있다. 이러한 라이브 스트리밍은 특히 식품, 패션, 소매업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KFC는 빠른 배달 서비스로 유명한 패스트푸드 브랜드로, 매장 내 식사 및 전화 주문에서 벗어나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2시간 내 초고속 배달로 치킨 판매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KFC는 2024년 8월 TikTok에서 독특한 라이브스트림 캠페인을 시작하여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강화하고 매출을 증대시켰다. 이 전략은 미니게임과 경품을 활용해 고객이 실시간으로 치킨을 주문하도록 유도했으며, 장바구니에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핫라인이나 배달 앱에서의 주문보다 더 경제적인 옵션을 제시했다.
2시간 동안 진행된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KFC는 15,000세트 이상의 치킨을 판매하며 전통적인 판매 방식 대비 매출이 40%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Tiktok Vietnam의 관계자는 “TikTok Shop은 KFC와 같은 유명 F&B 브랜드에 매력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TikTok은 짧고 매력적인 동영상 콘텐츠로 빠르게 성장하는 플랫폼으로, KFC가 자사 메뉴를 시각적으로 효과적으로 소개하는 데 매우 적합하다. 게다가 TikTok 사용자의 주요층은 패스트푸드 브랜드의 타깃 고객층인 젊은 세대이다. KFC는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사용자 생성 콘텐츠의 힘을 활용하여 TikTok Shop에서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매출을 효과적으로 증대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베트남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치민시, 베트남 전자상거래 분야 선도 (0) | 2024.12.18 |
---|---|
베트남 소비자, 전 세계 온라인 쇼핑 순위 11위 (0) | 2024.12.17 |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온라인 비즈니스 폭발적 성장 (1) | 2024.12.14 |
YouTube Vietnam, 10년만에 5천만 이상 사용자 및 100만 명 구독자를 보유한 1,800개 채널 (0) | 2024.12.13 |
Buzzmetrics, 베트남 뗏(설) 연휴 쇼핑 트렌드 파악 (1) | 2024.1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