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 주간 동안, 베트남 상품 주문량이 2023년 캠페인에 비해 9배 이상 증가하였다.
이는 11월 25일부터 12월 01일까지 진행된 국가 전자상거래 주간 및 베트남 온라인 쇼핑 데이에서 TikTokShop의 온라인 판매자들이 달성한 성과였다.
산업통상부 산하 전자상거래 및 디지털 경제국이 주도한 이번 주간에는 기업, 제조업체, 물류 업체, 디지털 인프라 솔루션 제공 업체,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 등이 광범위하게 참여하였다.
TikTok Shop 플랫폼에서만 800개 이상의 판매점이 참여하였으며, 이는 작년 대비 1.5배 증가한 수치이다. 또한 1주일 동안 약 4,750개의 관련 동영상이 게시되었고, 900개 이상의 TikTok Shop 라이브 판매 방송이 진행되었다.
#OnlineFriday와 #TuHaoHangViet 해시태그 콘텐츠의 총 조회수는 18억 회에 달하였다. 아울러 Hằng Du Mục, Quang Linh Vlog, Pew Pew등 83명의 유명 마케팅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이 캠페인에 동참하였다.
2024년 국가 전자상거래 주간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둔 대표적인 판매자들로는 "Made in Vietnam" 신발 브랜드 Erosska, 지역 특산품 Hana Ban Mê, Nam Nung 허브 샴푸, APG Eco의 쌀 및 농산물, Vua Gạo 등을 들 수 있었다.
King Green 식품 주식회사의 Nguyễn Đình Trọng대표는 "누구도 전자상거래가 쌀 판매의 효과적인 채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못했다"고 밝히며, "한 주 동안 ST25 쌀 2개 세트(봉지당 5kg) 약 500개를 판매했고, 판매 시작 후 약 10분 만에 완판되었다"고 전하였다.
Nam Nung 허브 샴푸 브랜드의 대표도 베트남 상품 지원 프로그램이 기업에 큰 전환점을 마련해주었다고 평가하며, 매출이 200% 이상 증가하고 고객 접근성은 4배로 늘어났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베트남 상품에 대한 자부심" 캠페인에서, TikTokShop에서 판매된 허브 샴푸는 캠페인 이전 목표치를 500% 이상 뛰어넘는 매출을 기록하였다.
https://plo.vn/ky-nguyen-so/kinh-doanh-online-bung-no-thong-qua-cac-phien-livestream-post823458.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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