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는 Zalopay가 공식적으로 모든 버전의 다기능 Zalopay QR를 소개하는 첫 번째 행사이다. 이벤트에서의 모든 쇼핑 및 엔터테인먼트 활동은 Zalopay QR 코드를 통한 결제가 적용되었다.
다기능 Zalopay QR의 발전 여정
2023년 7월 공식 출시된 다기능 Zalopay QR는 빠르게 전국의 많은 비즈니스에서 선호되는 결제 방법이 되었다. 2024년에는 다기능 Zalopay QR를 통한 총 거래액이 2023년 대비 15배 증가했다.
Zalopay YEF24에서 Zalopay는 전 세계 183개국과 지역에 걸쳐 글로벌 결제 범위를 갖추고 있는 세계 최고의 모바일 및 온라인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 중 하나인 UnionPay와 협력하여 다기능 Zalopay QR 글로벌 버전을 공식 선보였다.
이번 협력을 통해 해외 관광객들은 현금을 환전할 필요 없이 쉽게 결제할 수 있게 된다. 다기능 Zalopay QR 글로벌은 베트남의 모든 은행 앱과 전자 지갑뿐만 아니라 UnionPay의 결제 시스템을 통한 결제 방식도 지원하기 때문이다.
구체적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은 한국(Naver Pay, BC Paybooc), 중국(Bank of China, China Merchants Bank, Postal Savings Bank of China...), 홍콩 (BOC, LiVi Bank, Omycard, Octopus), Singapore (DBS Paylah, Nestia), 싱가포르(DBS Paylah, Nestia), 태국(KPlus) 및 라오스 (BCEL One) 등 UnionPay 앱 또는 6개 국가에서 UnionPay 카드 결제를 지원하는 15개 이상의 결제 앱 및 은행 앱을 통해 직접 결제할 수 있다.
Zalopay 총괄 이사인 Ms. Le Lan Chi는 “다기능 Zalopay QR 글로벌은 베트남 기업이 국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해외 고객에게도 확장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전략적 진전이다. 이는 기업이 비즈니스 효율을 최적화하고 수익을 증대시키며 현대 디지털 경제를 구축하도록 돕는 방법이다.”고 강조했다.
호치민시 중심의 가장 활기찬 장소인 Nguyen Hue 보행자 거리에서 열린 Zalopay YEF24는 Zalopay의 30개 이상의 주요 파트너 브랜드들이 참여한 행사로 빠르게 축제 시즌의 중심이 되었다. 참가 브랜드로는 NAPAS, CIMB 은행, VinFast, MobiFone, DNSE 증권, VNGGames, FPT Shop, PNJ, MM Mega Market, Coca-Cola 등이 있다. 또한, 100여개 Hello Weekend 부스에서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쇼핑, 예술 활동을 진행했다. 이 행사는 첫날에만 7,000명 이상의 방문객을 끌어들였다.
Zalopay는 정부의 현금 없는 결제 촉진 전략에 따라 이번 행사가 일련의 연례 비현금 쇼핑 및 엔터테인먼트 이벤트의 시작점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소비자 커뮤니티를 만들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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