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일, 고품질 베트남 상품 기업협회가 주최한 "2025년 설 쇼핑 트렌드: 소비자의 새로운 요구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컨퍼런스에서, Kantar 베트남의 Nguyễn Phương Nga수석 비즈니스 개발 이사는 2025년 설 명절 소비자들의 새로운 트렌드는 간단하고 편리한 제품, 그리고 건강 관리 관련 제품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Nga 이사에 따르면, 2025년 설 명절 쇼핑 시즌에 소비자들은 생활용품, 주방용품, 개인 위생용품 및 무알코올 음식과 음료와 같은 필수적이고 실용적인 제품을 계속해서 우선시할 것이라고 하였다. 이러한 변화는 제품 선택의 단순화와 대규모 모임에서 가족 및 개인 활동으로 전환을 반영한다. 동시에 음주 운전에 대한 엄격한 규제로 인해 전통적인 설 바구니에서 알코올 음료와 과자류의 비중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제품들은 여전히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그 영향력은 점차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Kantar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2025년 설날 선물 선택 트렌드에 뚜렷한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소비자들은 전통적인 소비재 제품보다 실용적이고 비용이 합리적인 선물 세트를 우선시한다. Kantar의 조사에 따르면, 소비재 제품으로 구성된 설날 선물을 받는 가구 수가 점차 감소하고 있다. 이는 선물 습관의 변화를 반영하며, 소비자들은 이전의 맥주나 과자와 같은 일반 소비재보다 가족의 실제 필요에 맞는 높은 활용 가치를 지닌 선물, 예를 들어 식용유, 조미료, 견과류, 요구르트, 제비집 같은 건강 관련 제품을 선호한다. 또한, 코로나 팬데믹과 업무 스트레스를 겪은 이후, 소비자들은 설 명절에 휴식을 추구하며 여행을 선택하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다.
베트남 고품질 상품 기업협회 대표는 설날 시즌이 소매업계의 "황금기"로 여겨지지만, 동시에 시장의 끊임없는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적응해야 하는 시기라고 하였다. 2024년 한 해 동안 베트남 소비자들의 설날 쇼핑 행동에 상당한 변화가 있었음을 목격하였으며, 이에 따라 기업들은 2025년 설날 시즌을 대비해 자신들에게 적합한 방향을 평가하고 발전시켜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Nga 씨는 2025년 설날 소비자들의 새로운 트렌드에 맞추어 기업들이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하려면, 소비자들이 단순한 제품을 선택하지만 그 안에는 편리함과 단순화를 추구하는 요구가 담겨 있음을 이해해야 한다고 설명하였다. 따라서 브랜드와 제조업체들은 이러한 변화를 파악하고 설날 쇼핑 시즌에 맞는 상품을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소비자들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편리한 제품을 우선적으로 선택하고 있다. 그 외에, 연구에 따르면 2025년 설날에는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돌보는 트렌드가 점점 더 소비자들의 우선순위로 자리 잡고 있다. 전통과 문화적 의미를 유지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은 건강을 보장하면서도 가족과 단란함을 상징하며 삶의 질을 중시하는 제품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기업들은 소비자들이 온라인 및 오프라인 채널에서 설날 쇼핑 여정을 어떻게 진행하는지에 대해 명확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브랜드가 소비자와 효과적으로 접촉할 수 있는 핵심 요소이다. 소비자들이 설날 준비 초기에 쇼핑을 시작하는 시점부터 설날 직전에 급하게 구매하는 단계까지, 적시에 적절한 방식으로 접근하여 모든 고객의 수요를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Nga 씨는 밝혔다.
'베트남 이슈 및 정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Cà Mau – 한국과 다각적 협력 촉진 (2) | 2024.12.10 |
---|---|
한국 셀트리온 그룹, 베트남 바이오제약 산업 투자 협력 논의 (2) | 2024.12.09 |
외국인 투자자, 가공 식품 산업에 주목 (1) | 2024.12.05 |
베트남 물류, 템우(Temu)와 쉬인(Shein) 영향으로 압박 (0) | 2024.12.05 |
생명공학: 베트남 농산물 가치 향상 (0) | 2024.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