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ttel Post는 12월 3일에 베트남 최초의 국경 간 도매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VIPO Mall을 곧 출시한다고 벍혔다. VIPO Mall은 중개자 없이 베트남 고객과 국제 공급업체를 직접 연결하는 온라인 도매 플랫폼이다.
VIPO Mall은 베트남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베트남 동(VND)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이 플랫폼의 주요 특징은 상품 검색, 주문, 결제, 배송까지의 모든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사용자는 앱이나 웹을 통해 주문부터 배송 완료까지의 주문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모든 거래를 투명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특히, 모회사 Viettel Post의 물류 강점을 활용하여 VIPO Mall의 배송 시간은 시중의 다른 서비스에 비해 3~7일 단축되어 전체 시스템의 비용을 최적화한다.
VIPO Mall은 종합적인 전자상거래 솔루션을 제공하며, 베트남 제조업체들이 농림수산물 및 수공예품과 같은 주요 품목을 국제 시장으로 수출할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전에 중국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Temu, 1688, Shein이 베트남 시장에 진출했으나, 현재 관련 절차가 완료되지 않아 당국에 의해 활동이 제한되고 있다.
베트남에는 현재 Shopee, TikTok Shop, Lazada, Tiki 등 4개의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운영되고 있다.
한편, 전자상거래 분석 및 컨설팅 회사인 YouNet ECI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2분기 기준 Shopee가 71.4%의 시장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으며, TikTok Shop은 22%로 그 뒤를 이었다. 나머지 소수의 점유율은 Lazada와 Tiki가 차지했다.
'베트남 브랜드 &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Nam Dương 식품 회사, 73년간 베트남 브랜드 정체성 유지 (1) | 2024.12.09 |
---|---|
TH그룹의 중부 최대 오렌지 농원: 유명한 오렌지 품종과 현대적 재배 기술 (1) | 2024.12.07 |
BichNa Clinic, Biosomes 기술에 관한 뷰티 워크숍 개최 (1) | 2024.12.07 |
Cocoon Vietnam, 새로운 프로젝트로 산간 지역 아동들과 동행 (1) | 2024.12.06 |
Travipha, 그라비올라로 스타트업 (2) | 2024.1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