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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브랜드 & 제품

Viettel Post, 국경 간 전자상거래 플랫폼 출시 계획

Viettel Post는 12월 3일에 베트남 최초의 국경 간 도매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VIPO Mall을 곧 출시한다고 벍혔다.  VIPO Mall은 중개자 없이 베트남 고객과 국제 공급업체를 직접 연결하는 온라인 도매 플랫폼이다.

 

VIPO Mall은 베트남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베트남 동(VND)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플랫폼의 주요 특징은 상품 검색, 주문, 결제, 배송까지의 모든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사용자는 앱이나 웹을 통해 주문부터 배송 완료까지의 주문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모든 거래를 투명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VIPO Mall 인터페이스

 

특히, 모회사 Viettel Post의 물류 강점을 활용하여 VIPO Mall의 배송 시간은 시중의 다른 서비스에 비해 3~7일 단축되어 전체 시스템의 비용을 최적화한다.

 

VIPO Mall은 종합적인 전자상거래 솔루션을 제공하며, 베트남 제조업체들이 농림수산물 및 수공예품과 같은 주요 품목을 국제 시장으로 수출할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전에 중국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Temu, 1688, Shein이 베트남 시장에 진출했으나, 현재 관련 절차가 완료되지 않아 당국에 의해 활동이 제한되고 있다.

 

베트남에는 현재 Shopee, TikTok Shop, Lazada, Tiki 등 4개의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운영되고 있다.

 

한편, 전자상거래 분석 및 컨설팅 회사인 YouNet ECI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2분기 기준 Shopee가 71.4%의 시장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으며, TikTok Shop은 22%로 그 뒤를 이었다. 나머지 소수의 점유율은 Lazada와 Tiki가 차지했다.

 

출처:https://nld.com.vn/viet-nam-lai-sap-co-them-mot-san-thuong-mai-dien-tu-xuyen-bien-gioi-196241203123250025.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