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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브랜드 & 제품

Travipha, 그라비올라로 스타트업

Nguyễn Thị Bảy 씨는 Tiền Giang성 Tân Phú Đông 군 Tân Thạnh 현 출신으로, 어릴 적부터 그라비올라 나무와 인연을 맺어왔다. 그녀는 고향 특산물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수년간 연구한 끝에 그라비올라 차를 개발하였고, 이 제품은 OCOP 4성 인증을 받고 세계로 수출되고 있다.

 

60세에 창업

 

2024년, Nguyễn Thị Bảy 씨는 Travipha 유한책임회사의 부사장으로서 "발효된 그라비올라 주스" 제품으로 창업 아이디어 및 창업 경연에서 1등을 차지하였다. 나이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열정적인 근로 정신을 유지하며, 따뜻한 성격의 여성일 뿐만 아니라 뛰어난 사업가로서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그라비올라로 유명한 지역에서 태어난 Bảy 씨는 농민들이 그라비올라 가격이 급격히 떨어져 때로는 2-3천 동/kg에 불과한 가격에 손해를 보는 상황을 지켜보았다. 농민들의 어려움을 이해한 그녀는 고향 특산물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그라비올라 제품으로 창업을 결심하였다.

 

그녀는 "저는 농민들이 그라비올라로 고부가가치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고, 농산물의 시장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또한, 건강에 좋은 제품을 만들어, 특히 약물 없이 숙면을 돕는 데 기여하고자 하는 바람도 있었다.

 

수년간의 연구와 실험 끝에 Bảy 씨는 2015년에 그라비올라 차를 개발하였다. 품질 보증을 위해 그라비올라를 재배하는 농가들과 협력하고, 현대적인 기계 설비에 투자하여 생산을 시작하였다. 2017년에는 자동 포장 기계를 추가로 구입하여, 지방 정부의 지원을 받아 생산 품질과 효율성을 높였다.

 

그라비올라 제품 수출

Nguyễn Thị Bảy 씨

 

현재 Travipha 회사의 그라비올라 차 제품은 국내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미국, 한국, 네덜란드, 캐나다, 싱가포르 등 까다로운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였다. Bảy 씨에 따르면, 유럽 국가들은 품질에 대해 매우 까다롭지만, Travipha의 그라비올라 차는 항상 기준을 충족한다.

 

Bảy 씨에 따르면, 차 브랜드를 만들어내는 차별화된 점은 원료 선택과 생산 과정에 있다. 그녀는 표준에 맞는 그라비올라를 선택한 후, 이를 깨끗이 씻고 오존수에 30-40분 동안 담가 세균을 제거한다. 그 후, 과일을 물기를 제거하고 씨를 빼낸 뒤, 작은 조각으로 자르고 5-6시간 동안 건조시킨 후 포장한다.

 

별도로 건설된 작업장은 세척, 분할, 절단, 건조, 포장 등의 구역으로 나뉘어 있다. Bảy 씨도 제품 포장을 위해 6겹 알루미늄 코팅된 봉투를 구매하여 차의 품질을 더 잘 보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완제품 1kg을 만들기 위해서는 10kg의 그라비올라가 필요하다.

 

그라비올라 차의 성공 후, Nguyễn Thị Bảy 씨는 계속해서 그라비올라 주스를 연구하고 개발하였다. 자연적인 새콤달콤한 맛을 지닌 그라비올라는 영양이 풍부한 음료를 만드는 이상적인 원료이다. 그라비올라 주스는 비타민 C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소화 시스템을 개선하며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된다.

 

Nguyễn Thị Bảy씨의 "발효된 그라비올라 주스" 제품은 2024년 창업 아이디어 및 비즈니스 시작 대회에서 1등을 차지하였다.

 

그라비올라 주스를 가공하는 데는 자연스러운 맛을 유지하고, 보존료가 없으며, 긴 유통기한을 갖도록 하는 엄격한 기술과 공정이 필요하다. Tiền Giang 지방 과학기술청, Nguyễn Tất Thành 대학교, Cần Thơ 대학교의 지원을 받으며, Bảy 씨는 그라비올라 주스를 생산하기 위해 최신 기계 설비를 도입하는 데 주저하지 않았다. 노력과 정성 덕분에 Bảy 씨의 그라비올라 주스 제품은 빠르게 품질을 인정받았고,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게 되었다.

Bảy 씨는 그라비올라 차와 발효된 그라비올라 주스의 생산 과정을 소개하였다.

 

거기서 그치지 않고, 그라비올라에서 다양한 제품을 연구하고 가공하는 과정에서 Nguyễn Thị Bảy 씨는 Tân Phú Đông 그라비올라의 새로운 잠재력을 발견하였다. 그 제품은 그라비올라 와인과 그라비올라 위스키이다.

 

그라비올라 열매를 자연 발효시키면 부드럽고 달콤한 후미와 특유의 향을 가진 술이 만들어진다. Bảy 씨는 전통과 현대 기술을 결합해 그라비올라 술을 성공적으로 개발하여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선보였다.

 

Nguyễn Thị Bảy 씨에 의하면, 그라비올라 차 생산 과정은 매우 정교하며, 그라비올라 술 생산은 그보다 더 정교하고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였다.

 

Nguyễn Thị Bảy 씨가 그라비올라에서 다양한 제품을 가공하는 성공은 그녀의 가족에게만 이익을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Tân Phú Đông 지역의 특산물인 그라비올라의 판매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 지역의 수십 명의 여성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며, 더 중요한 것은 Tân Thạnh 마을과 Tân Phú Đông 지역의 경제적 변화를 이끌어냈다.

 

Nguyễn Thị Bảy 씨의 그라비올라 창업 모델은 지역 정부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Tân Phú Đông 주민들의 창업 사례로서 모범적인 본보기로 선정되었다.

현재 Travipha 회사의 그라비올라 차는 까다로운 해외 시장으로 확장되었다.

 

https://baoapbac.vn/kinh-te/202412/bai-du-thi-giai-bao-chi-nguyen-duc-canh-tien-giang-lan-thu-xii-2024-2025-khoi-nghiep-tu-trai-mang-cau-xiem-1028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