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브랜드 & 제품

Nam Dương 식품 회사, 73년간 베트남 브랜드 정체성 유지

Nam Dương 제품들인 간장, 고추장, 소스, MSG, 양념분말 등은 베트남 가정의 식탁을 넘어 세계 여러 나라로 확산되고 있다.

Nam Dương의 제품들은 항상 품질을 최우선으로 여겨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다.

 

Nam Dương의 73년 이상의 발전 여정은 뚜렷한 베트남 기업의 정체성을 담고 있다.

 

이 브랜드의 제품들은 베트남 가정의 식탁을 넘어 전 세계 여러 국가로 확산되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Con Mèo Đen - 검은 고양이간장 - 명성 자체

 

Nam Dương는 '검은 고양이’ 간장으로 유명하였다. 이 제품은 1951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독특하고 맛있는 풍미로 베트남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전통 간장이다.

 

1951년, 중국 광동성 출신의 Tân Triều Long은 사이공 Bến Bình Đông에 Nam Dương 간장 공장을 설립하였다. 초기 공장명은 "검은 고양이-Nam Dương 간장 공장"으로, 상표로 "고양이 머리" 이미지를 선택하였다.

 

1960년대, 검은 고양이 간장은 베트남 남부와 중부 지역 전역으로 확산되기 시작하였다.

 

1962년부터 ‘검은 고양이’-Nam Dương는 캄보디아 프놈펜에 해외 첫 번째 공장을 설립하였다. 이 제품은 캄보디아 16개 지역 전역에서 판매되었다. 이후 ‘검은 고양이’-Nam Dương는 라오스 비엔티안에 해외 두 번째 공장을 건설하였다.

 

1981년, ‘검은 고양이’-Nam Dương 간장 공장은 호치민시 협동조합 연합(Saigon Co.op)에 인계되어 Nam Dương 소스 기업으로 이름을 변경하였다.

 

당시 Nam Dương의 기반 시설은 크게 노후화되었고, 판매 네트워크는 거의 붕괴 직전이었으며, 유일하게 간장 생산에만 주력하고 있었다.

Nam Dương의 '검은 고양이' 간장은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여러 국가에 수출되었다.

 

이미 시장에서 입지를 다진 브랜드를 놓칠 수 없다는 판단 아래, Saigon Co.op은 신속하게 인사 조직을 재편하고 기술 인력을 보강하며, 공장 시설과 기계 설비를 현대화하고 생산 공정을 합리화하여 제품 품질을 높였다.

 

초기 단일 제품에서 시작한 Nam Dương는 현재 고추장, 후추, 소스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간장의 경우 버섯 풍미, 생강 풍미, 마늘 고추 풍미 등 여러 종류를 생산하고 있다.

 

Nam Dương은 Co.op Mart 슈퍼마켓 시스템의 유통 채널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을 제공하는 큰 이점을 가지고 있다.

2015년 10월 27일, SaiGon Co.op과 Wilmar 그룹은 공식적으로 합작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Nam Dương 국제 식품 유한회사(NDFC)를 설립하였다.

 

회사의 초기 자본금은 1,520억 동 이상이었으며, 이후 3,280억 동 이상으로 증가하였다. 이 중 호치민시 협동조합 연합(Saigon Co.op)은 1,600억 동 이상을 기여하여 49%를 차지하고, Siteki Investments Pte. Ltd는 1,670억 동 이상을 기여하여 51%를 차지한다. 이 합작 투자는 Nam Dương에게 새로운 모습과 발전의 기회를 열어주었다.

 

Wilmar그룹은 Nam Dương의 발전을 도울 수 있는 충분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 그룹은 전 세계에 500개의 공장을 보유한 생산 관리의 강점을 가지고 있다.

 

상하이와 싱가포르에 위치한 두 개의 대형 연구 센터는 품질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제품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Wilmar의 유통망은 광범위하게 퍼져 있으며, 베트남에서만 17만 개의 소매점을 보유하고 전 세계 40개국에 진출해 있다.

 

파트너 확대, 제품 "서구 시장” 진출

 

2017년, NDFC 공장이 새롭게 개장하였으며, 총 투자액은 2,560만 달러에 달하고 연간 생산능력은 5만 톤이었다.

 

공장은 호치민시의Hiệp Phước 산업단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대적인 시설과 높은 수준의 품질 및 식품 위생 안전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

Nam Dương 조미료 제품 라인

NDFC 공장은 AIB, FSSC 22000, SEDEX SMETA, ISO 14001:2015, FDA와 같은 국제적으로 신뢰받는 기관들로부터 식품 위생 안전 및 사회적 책임 관련 인증을 획득하였다.

 

공장의 총 생산 능력은 9만 톤에 달하며, 간장, 칠리 소스, 케첩, 조미료, 마요네즈 등 소스 및 조미료 제품군을 포함한 다양한 품목을 생산하고 있다.

 

NDFC의 제품은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 시장 전역에 널리 유통되고 있으며, Nam Dương, Meizan, Neptune, Simply와 같은 유명 브랜드 제품뿐만 아니라 대형 마트 체인의 자체 브랜드 제품도 포함되어 있다.

 

NDFC는 미국, 캐나다, 일본, 한국, 뉴질랜드, 대만, 호주, 러시아 등 다양한 국가로 자사 브랜드 및 자체 상표 제품을 수출하기 위해 여러 국제 수입업체 및 유통업체와 협력하고 있다.

Nam Dương은 MSG(글루타민산나트륨) 개별 포장 제품을 상자에 포장하기 전에 철저히 검사하고 있다.

 

Nam Dương은 18년 연속 ‘베트남 고품질 상품’ 상을 비롯해, 2005년 ‘베트남 황금별상(Sao Vàng Đất Việt)’, 2012년 환경 보호 우수 기업 ‘녹색 기업상’, 그리고 2019년 캐나다의 Culture Magazin이 수여한 ‘베트남 최고의 간장 맛’ 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하였다.

 

최근 Nam Dương은 새로운 제품인 Meizan MSG(글루타민산나트륨)을 시장에 출시하였다. Meizan MSG는 2024년 9월에 시장에 출시되었으며, 제품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덕분에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이 제품은 Co.opmart, Go, Bách hóa Xanh및 전국의 소매점에서 유통되고 있다.

 

Sài Gòn Co.op과 Wilmar 그룹의 협력으로 Nam Dương은 Meizan, Simply, Neptune과 같은 유명 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 인해 지난 몇 년 동안 수백만 베트남 소비자들이 Nam Dương의 간장, 식용유, 조미료 등의 제품을 익숙하게 사용하고 신뢰하고 있다.

 

2024년, Nam Dương 회사는 품질 및 브랜드 등록을 결심하고, 미국 FDA의 여러 요구 사항을 충족시켰다. 이로 인해 Nam Dương의 간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들이 정식으로 미국에 수출되게 되었다.

 

https://www.vietnamplus.vn/cong-ty-tnhh-thuc-pham-quoc-te-nam-duong-73-nam-giu-ban-sac-thuong-hieu-viet-post998614.vn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