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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트렌드

베트남 농산물, 해외 소매 체인 입점

베트남 농산물은 외국 자본이 투자된 슈퍼마켓 시스템에 입점하는 것이 더 많은 고객에게 접근할 수 있는 방안이다.

 

베트남 제품이 해외 소매 시스템에 입점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협동조합과 기업은 국제 기술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자체 제품 등록서를 완비하며, 제품 검사를 진행하고, 명확한 원산지를 확보해야 한다. 심지어 일부 신선 식품은 식품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고급 기술을 적용해야 한다. 

 

현재 많은 글로벌 대기업과 슈퍼마켓이 공급원을 다양화하고 있 베트남은 전략적인 농산물 구매처로 부상하고 있다. 농업 부문은 공급망 연결 및 수출국과의 기술 협력을 추진하여 베트남의 품질 기준이 세계 기준에 점차 근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농업농촌개발부는 일본과 베트남의 생산 기준(J-Gap 및 VietGap) 간의 표준화 방법을 찾도록 농업 촉진국에 지시했다. 농민들은 부처의 지원을 받으며 기업과 연결하여 더 강력한 가치 사슬을 구축해야만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Mr. Le Quoc Thanh 국 농업 촉진 센터 소장이 밝혔다. 

 

세계 바이어들에 따르면, 베트남은 풍부한 농산물 원자재를 보유하고 있어 세계에 공급할 능력이 충분하다. 하지만 베트남 기업들은 베트남 농산물의 가치를 더욱 높이기 위해 서비스 역량 개선, 브랜드 개선, 가공 기술 및 물류에 투자 등이 필요하다.

 

출처: https://vtv.vn/kinh-te/dua-nong-san-viet-nam-vao-he-thong-ban-le-nuoc-ngoai-20241129112127905.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