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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트렌드

Tiktok Tet 2025 Playbook: Tiktok 4개의 소비자 그룹 인사이트 파악

 

많은 사용자와 효과적인 구매 촉진 능력을 바탕으로 TikTok은 2025년 설날 시즌을 대비해 브랜드들에게 중요한 마케팅 채널이 되고 있다. 최근 TikTok은 'Tet 2025 Playbook'을 발행했고,  Playbook은 마케터들에게 인사이트, 트렌드, 그리고 플랫폼에서 설날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한다.

 

TikTok, 2025년 Tet(설날) 시즌 동안 브랜드 구축과 매출 증가에 큰 잠재력 있는 플랫폼

 

TikTok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5년에는 이 플랫폼 사용자의 최대 90%가 Tet 쇼핑에 참여할 것이며 TikTok의 브랜드가 수많은 구매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열릴 것이다. 보고서는 또한 TikTok이 설날 제품을 선택할 때 많은 소비자가 이용하는 플랫폼임을 보여준다. 

 

-  89%의 TikTok 사용자는 Tet과 관련된 콘텐츠를 시청한다. 

- 사용자 3명 중 2명은 제품을 발견한 후 장바구니나 즐겨찾기 목록에 추가한다.

- 동시에 84%의 사용자는 TikTok에서 제품을 본 후 더 자세히 조사한다. 

 

따라서 TikTok은 Tet 시즌의 판매 촉진과 브랜드 성장을 위해 필수적인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보고서에 따르면, TikTok은 TikTok Shop뿐만 아니라 다양한 구매 플랫폼에서 구매를 촉진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브랜드의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쇼핑 등은 모두 TikTok의 콘텐츠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 전자상거래: TikTok 사용자의 85%가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쇼핑을 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이는 TikTok이 전자상거래 플랫폼과의 연결 가능성이 매우 크다는 것을 보여준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TikTok Shop은 빠르게 성장하며, 특히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되었다.

 

- 브랜드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TikTok 사용자는 브랜드의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에서 쇼핑할 가능성이 TikTok 비사용자보다 더 높다. 이는 TikTok이 D2C(Direct-to-Consumer) 전략을 통해 브랜드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으로의 구매를 촉진하는 능력이 있음을 보여준다.

 

-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TikTok 사용자는 TikTok 비사용자보다 1.4배 더 높은 확률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에서 쇼핑을 한다.

 

- 온-오프라인 채널: TikTok 사용자는 온라인 쇼핑과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쇼핑을 TikTok 비사용자보다 1.8배 더 자주 한다는 결과가 나왔다. 

 

Tiktok에서의 4개의 소비자 그룹 인사이트 파악

 

1. 혜택 찾기 소비자

는 TikTok에서 매우 적극적으로 할인과 혜택을 찾아 쇼핑하는 소비자 그룹이다. 

 

✅주요 특징:

- 75%는 쇼핑 시 포인트 적립이나 로열티 프로그램을 활용한다. 

- 99%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쇼핑하며, 대다수는 설 1개월 전부터 쇼핑을 시작한다. 

- 인기 설날 구매 품목으로는 과자, 맥주, 꽃, 장식용 나무, 설날 장식품, 패션 아이템 및 액세서리 등이 있다.

 

2. 간편한 쇼핑 선호 소비자

이런 소비자들은 온라인 쇼핑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선호한다. 

 

주요 특징:

- 81% 다양한 제품을 쉽게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 쇼핑을 선호한다. 

- 특히,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설날을 위한 쇼핑을 하는 경향이 있다.

- 설날 3~4주 전 쇼핑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 인기 설날 구매 품목으로는 과자, 맥주, 설날 장식품, 탄산 음료, 과일 캔디 등이 있다. 

 

3영향을 받는 소비자

이 소비자 그룹은 외부 환경, 예를 들어 TikTok 리뷰나 친구, 가족의 추천 등을 통해 구매 결정을 내리는 소비자들이다.  그룹은 영향을 받아 구매하는 경향이 있으며, 상품을 구매한 후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는 성향이 강하다.

 

주요 특징:

- 80%는 TikTok에서 발견한 상품을 친구와 가족에게 공유하는 것이므로, 이들은 제품을 홍보하는 데 매우 강력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소비자 그룹이다. 

-  명절 기간 동안 TikTok Shop을 자주 방문하며, 설날 3~4주 전부터 쇼핑을 시작한다.

- 인기 설날 구매 품목으로는 탄산 음료, 과자, 꽃, 과일, 의류 등이 있다.

 

4. 가치 지향적인 소비자

 그룹의 소비자들은 제품의 품질과 지속 가능성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주요 특징:

- 75%는 자신이 잘 알고 신뢰하는 브랜드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

- 윤리적인 브랜드를 선호하며, 이러한 브랜드를 지원하기 위해 직접 브랜드의 공식 채널을 통해 쇼핑을 한다. 

- 설날 3~4주 전부터 쇼핑을 시작한다.

- 인기 설날 구매 품목으로는 탄산 음료, 설날 장식품, 장식용 나무, 과자, 맥주 등이 있다. 

 

출처: https://marketingai.vn/tet-2025-playbook-tu-tiktok-194241126135440507.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