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간 소비자들, 특히 Z세대와 같은 젊은 세대의 뷰티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헬스 & 뷰티 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주요 동력이 되었다.
하지만 많은 소비자들에게는 수많은 제품 중에서 자신의 취향과 필요에 맞는 제품을 고르거나 최신 뷰티 트렌드를 따라가는 일이 여전히 큰 고민거리로 남아 있다. 이에 대응하여 #ShopeeLamDep이 2024년에 런칭하며, 뷰티 애호가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쇼핑 채널을 제공하게 되었다.
1. Z세대, 쇼핑하기 전에 제품을 철저히 조사
전자상거래 시장은 최근 몇 년간 헬스 & 뷰티 카테고리에서 눈에 띄는 성장을 보이고 있다. 특히,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군이 급증하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Gen Z는 구매 전 제품에 대한 정보를 꼼꼼히 확인하며, 제품 소개 영상, 실제 구매자 리뷰, 그리고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유행 중인 뷰티 트렌드를 탐색하는 데 시간을 많이 할애한다.
리뷰 수와 평점이 높은 제품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우선적으로 선택되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 스킨푸드의 토너 패드와 카슬란(Carslan)의 파우더는 긍정적인 제품 리뷰와 높은 사용자 수를 바탕으로 올해 베트남에서 가장 주목받는 뷰티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뷰티에 관심이 많은 Anh Thu( 25세, Dong Nai 거주)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화장품을 자주 구매한다. 하지만 그녀는 피부톤이 어두워서 적합한 제품을 고르기가 쉽지 않다고 말했다.
“립스틱이나 블러셔를 구매할 때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색상을 제대로 선택하지 못하고, 임의로 제품을 고르곤 했다. 지난 주 우연히 #ShopeeLamDep 채널에서 뷰티 KOL Foxie의 Lilybyred의 새로운 블러셔 컬러 리뷰 영상을 보다가 너무 예뻐서 바로 구매해봤다. 그런데 그 제품이 제 피부에 완벽히 맞는 운명의 블러셔가 될 줄은 몰랐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ShopeeLamDep 해시태그로 업로드된 동영상은 12,000개 이상이며, 조회수는 1,670만 회에 달했다. 이 콘텐츠들은 제품 리뷰, 메이크업 튜토리얼, 피부 관리 팁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이 동영상들은 800명 이상의 KOL(Key Opinion Leader), KOC(Key Opinion Consumer) 및 Shopee 사용자들이 제작하여 다각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관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자신의 필요와 취향에 맞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출처: https://lifestyle.znews.vn/shopeelamdep-gioi-thieu-bach-khoa-toan-thu-post1507856.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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