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베트남 여성들은 뷰티 클리닉을 통해 다양한 미용 트렌드를 추구하고 있다. 레이저, 초음파, RF(라디오 주파수)와 같은 첨단 기술이 피부 개선에 사용되고 있으며, 필러 및 보톡스와 같은 비침습적 시술도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다. 줄기세포치료와 인공지능 피부분석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어 개인 맞춤형 관리 프로그램이 가능해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는 외모를 개선할 뿐만 아니라, 자신감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파악하여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상위 3개 뷰티 클리닉은 다양한 형식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 Mailisa 뷰티 클리닉: 총점은 지난 달에 비해 7.3배 증가하며 1위를 차지했다. Mailisa는 셀럽을 모델로 한 광고 대신 자사 뷰티 클리닉 직원들이 진행하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방식을 선택했다.
- Ngọc Dung 뷰티 클리닉: 2위를 유지하고 있지만, 8월에 비해 총점이 79% 감소했다. 팬페이지에서의 게시물 수는 지난 달에 비해 23% 줄어들었다. 9월의 주요 콘텐츠로는 “Ngọc Dung 뷰티 대사” 프로그램, 배우 Phương Anh Đào가 참여한 홍보 프로그램, 피부과 전문의 Trần Tố Nguyên 박사의 팁을 공유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등이 있다.
- Hoài Anh 뷰티 클리닉: 3위를 차지했지만, 총점이 지난 달에 비해 23% 감소했다. 홍보 게시물은 Hoài Anh 뷰티 클리닉의 뷰티 서비스 이용 전후의 효과에 대한 내용에 집중한다.
소셜 미디어에서 논의되고 있는 뷰티 관련 주제 중에서, 화장품은 사용자들의 관심과 논의를 가장 많이 끌어내고 있으며, 전체의 55% 이상을 차지했다. 특히, 노화 방지 제품은 첨단 기술과 스마트 마케팅 덕분에 Z세대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베트남 여성들은 다기능 스킨케어 제품 (보습, 자외선 차단, 노화 방지 효과를 동시에 제공하는 제품),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약초를 이용한 헤어케어 등 다양한 눈에 띄는 뷰티 트렌드를 추구하고 있다. 또한, 편리성과 높은 효능으로 인해 비건 화장품과 토너 패드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중국 화장품은 베트남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2023년부터 2024년까지 매출이 거의 세 배로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베트남의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도 그린 뷰티 트렌드를 추구하고 고품질 제품을 만들어 성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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