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silk Hair language
헤어케어 산업은 베트남에서 광고에 가장 많은 비용을 지출하는 세 가지 산업 중 하나이다. 경쟁사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Sunsilk는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통해 자사 제품의 “부드러운 모발” 메시지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 사용자 충성도를 높이고자 한다.
📍인사이트
아시아 여성들에게 길고 부드러운 머리카락은 언제나 개성과 자신감을 형성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머리를 쓰다듬는 습관은 소비자들의 독특한 특징, 성격, 감정 신호 또는 숨겨진 메시지를 보여주기도 한다.
📍캠페인 활동
이 캠페인은 한 소년이 귀여운 소녀에게 매력을 느끼지만 소년은 소녀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머리 쓰다듬는 습관을 파악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해프닝을 담은 바이럴 클립에서 시작되었다. Sunsilk의 타겟 고객은 20~28세 여성이다.
Zalo 채널은 Chibi Maker Tool을 활용하여 사용자 행동과 구매 경험에 대한 인터랙티브 미디어 채널로도 활용 되었다. 우선 Zalo에 액세스하면 소비자들은 메시징 기능을 통해 Sunsilk의 Zalo 페이지에 셀카를 보내고 이후 Zalo의 시스템(Chibi Maker 도구 사용)은 사용자의 유효한 이미지를 기반으로 Chibi 버전을 즉시 식별, 분석 및 생성한다. 사용자는 Chibi 사진을 돌려받고 이를 업로드하여 브랜드가 주최하는 콘테스트에 참가하게 된다.
Zalo를 활용한 마케팅 진행은 Zalo를 많이 사용하고 항상 새로운 트렌드(Chibi 스티커 사용 트렌드 포함)를 빠르게 수용하는 베트남 청소년을 타켓 고객으로 할때 적합한 방법이다.
📍캠페인 성과
✅캠페인 기간 동안 베트남의 주요 4개 대도시에서 Sunsilk 시장점유율이 0.5% 증가하였고, 하노이에는 0.7% 증가
✅ 1개월 만에 Zalo의 목표 고객 중 67% 이상에게 접근
✅ 가장 선호하는 FMCG 브랜드(가장 인기 Zalo 페이지 Top 5)
✅ Zalo 페이지 게시물에는 약 2,500개의 상호작용
✅ Sunsilk의 Zalo 페이지에는 사용자가 보낸 이미지가 75,000개 이상이 되었고, 32,000개 이상의 Chibi 버전 만들어 졌음
✅ Zalo에서는 200만 개 이상의 Chibi 스티커 세트가 다운로드 되었고, 매일 260,000개 이상의 Chibi 스티커가 사용됨
✅ 유튜브, Zing TV 조회수sms 1개월 만에 60만회가 됨
'Hair Language' 캠페인은 베트남 캠페인 최초로 모바일 소셜미디어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해 동종 부문에서 Mercedes-Benz, Dunkin’ Donuts, Nike 등 다른 글로벌 경쟁사들을 제치고 호평을 받았다. 20대 소녀들의 아름다운 머릿결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준다는 썬실크의 핵심가치를 가장 잘 보여주는 캠페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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