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페이셜 클렌저
8월에 비해 페이셜 클렌저 산업은 2023년 9월에도 꾸준히 성장을 이어갔으며, GMV(총 상품 가치)가 5% 증가한 1,260억 8천만 VND(한화 70억 원)에 달했다. 그 중 정품매장(Mall)의 매출은 55.3%로 전월 대비 GMV가 3% 소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Cerave의 GMV는 169억 VND(한화 9.5억 원)으로 20%의 인상적인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여전히 1위를 차지했다. Simple은 117억 VND(한화 6,5억 원)의 GMV로 2위를 차지했다. Simple의 매출은 8월 대비 약 4% 감소했다.
9월 페이셜 클렌저 카테고리에서 지성 피부용 젤 제품군이 큰 성장을 하였다. 구체적으로 베스트 셀러 제품은 SVR SEBIACLEAR Gel Moussant 라인으로 95억 VND (한화 5억 원)의 GMV를 기록했고 LA ROCHE-POSAY Effaclar Purifying Foaming Gel(Blue) 라인은 89억VND (한화 4.8억 원)의 GMV를 기록했다.
2. 바디 로션
9월 바디로션 업계 매출은 5%의 안정적인 성장률을 유지했으며, 정품매장 (4%)와 비정품 매장(6%) 모두에서 꾸준히 증가했다. 상위 4개 브랜드는 전월 대비 순위 변동은 없었지만, 분석자료에 따르면 Vaseline과 Nivea의 매출은 각각 6%, 4% 소폭 감소한 반면, Olay와 PAULA'S CHOICE의 매출은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바디케어 카테고리에서 주목할 점은 Weilaiya(웨일라이야) 브랜드가 등장해 345%의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며 5위를 기록했다. 그 중 Weilaiya GMV의 96.7%는 비정품 매장에서 나왔다. 이는 웨일라이야가 상위 4개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유통채널 전략에 따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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