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브랜드는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 뷰티 마케팅 업계는 소비자를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4가지 트렌드를 다음과 같이 선정하였다.
✅클린 뷰티
✅ 영향력 있는 브랜드 홍보대사 선택
✅ 개인화와 다양성 충족
✅ 제품 성분에 집중
1. 클린 뷰티
소비자는 저탄소제품, 재활용 가능한 포장, 식물 유래 및 유해 물질이 함유되지 않은 화장품 브랜드를 선호한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기 위해 브랜드는 정기적으로 제품 포장 및 레시피를 평가해야 하며,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와 클린 인증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해야 한다.
2. 영향력 있는 브랜드 홍보대사 선택
연예인, 헬스케어 전문가, 인플루언서 등 신뢰할 수 있는 홍보대사를 활용하면 쇼핑객에게 제품에 대한 확실한 신뢰감을 줄 수 있다. 동시에 이러한 대표 인물을 통해 브랜드가 더 많은 고객 커버리지를 확장할 수 있도록 한다.
3. 개인화와 다양화 충족
현재 개인화 및 다양화을 향한 추세는 소비자의 구체적인 요구사항에 더 집중하고 있다. 뷰티 업계에서는 브랜드가 갱년기, 노화, 남성화장품, 여드름 등의 제품을 수용하고 확장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신제품은 소비자에게 편안함을 제공하여 소비자에게 개인적인 요구사항이 잘 충족되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 또한, 자신이 사용하는 제품에 어떤 성분이 들어 있는지, 그 성분이 어떤 효능을 제공하는지 정확히 알고 싶어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구매자의 특정 요구에 맞는 제품이 늘어나고 있다.
4. 제품 성분에 집중
오늘날의 소비자는 단순히 자신의 피부나 모발 유형에 적합한 제품을 검색하는 대신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특정 성분에 대해 더 잘 알고 있다. 뷰티 산업은 더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소비자의 기대와 선호도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따라서 브랜드는 항상 대세에 편승하며서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발전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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