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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트렌드

Coc Coc, 베트남 사람들의 뷰티 케어 제품 쇼핑 행동 분석

 

베트남 소비자의 미용 제품 구매 요구와 행동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업데이트하기 위해서는 베트남에서 인기 있는 웹 브라우저이자 검색 엔진인 Coc Coc는 웹 브라우저에서 788명 사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미용 제품 소비 행동에 대한 가장 포괄적인 통찰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기업들이 고객에게 효과적인 접근 전략을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미용 제품은 점차 필수적인 품목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응답자의 약 70%가 헤어 및 바디 케어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으며, 절반 이상이 스킨케어 제품을 구매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외에도, 향수와 남녀청결제는 상대적으로 덜 인기 있지만 응답자의 1/4에서 1/3이 해당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샴푸,컨디셔너,바디워시  스킨케어 제품이 소비자들의 향후 구매 계획에 포함되어 있. 구체적으로:

- 56% 이상의 소비자가 향후 샴푸/컨디셔너/바디워시와 같은 기본 제품을 구매할 계획이 있다. 

- 50%는 스킨케어 제품을 우선적으로 구매할 예정이다.

- 향수 및 남녀청결제는 위의 두 가지 카테고리에 비해 향후 2개월 내에 구매될 가능성이 낮다. 

 

성별 측면에서는 여성은 대부분의 미용 제품에서 남성보다 더 많이 구매하는 경향을 보인다. 특히 스킨케어 제품과 청결제의 경우 여성의 구매 비율이 남성보다 각각 2.2배, 2.6배 높다. 반면, 남성은 구매 빈도는 적지만, 일일 또는 주간 구매 비율이 30.8%로 여성보다 1.3배 높다. 

 

 

지역별로 보면, 도시 지역의 구매 비율이 농촌 지역보다 높으며, 특히 향수 및 스킨케어 제품에서 그 차이가 두드러진다. 또한, 도시 소비자들은 미용 제품에 더 많은 지출을 하는 경향이 있다. 

 

연령별로는 16-24세 소비자 그룹은 스킨케어 제품 구매를 우선시하며, 이는 이 연령대의 쇼핑 의도 1위를 차지한 제품이다. 25세 이상은 향수 구매의향이 다른 연령대에 비해 1.2~2.3배 높을 정도로 향수에 특별한 관심을 보인다.

 

제품 선택 기준을 살펴보면, 56% 이상의 소비자가 지속 가능한 발전에 중점을 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우선시한다. 거의 35%의 응답자가 다용도 제품이나 미용 관리를 간소화하는 제품을 구매하겠다고 답했다. 

 

 

 

미용 제품 구매 빈도 측면에서는 소비자의 절반 이상이 매일, 매주, 또는 매달 정기적으로 구매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으며, 31.1%는 불규칙적으로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연령대별로 보면, 16세 이하 응답자의 거의 50%가 불규칙적인 구매를 나타냈고, 16-34세 응답자의 30% 이상이 매일 또는 매주 구매하는 경향이 있다. 반면, 다른 연령대에서는 이 비율이 23.1%에서 27.2% 사이로 나타났다. 

 

베트남 소비자들이 제품당 지불할 의향이 있는 평균 가격은 300,000동 미만이다. 가격이 100,000동 미만일 경우, 농촌 응답자들이 선택하는 비율이 도시 응답자보다 1.7배 높다. 반면, 가격이 300,000동에서 500,000동 미만 및 500,000동 이상일 경우, 도시 응답자들이 지불할 의향이 1.4배 및 2.1배 높다.

 

소비자들은 쇼핑 채널에서 점점 더 많은 옵션을 갖고 있으며, 거의 41%가 슈퍼마켓, 잡화점 및  편의점에서 구매하고, 32%는 온라인 채널과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구매한다. 남성은 슈퍼마켓, 잡화점 및 편의점 등 인기 있고 편리한 장소에서 쇼핑하는 것을 선호하는 반면, 여성들은 온라인 채널을 통한 쇼핑을 선호한다. 조사 결과는 온라인 쇼핑이 소비자들에게 다양성, 가격, 리뷰 등 많은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소비자 접근 채널과 관련하여 현재 온라인 광고 매체는 약 60%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다른 광고 채널의 인기를 훨씬 능가한다.  중 소셜 네트워크와 검색 엔진은 쇼핑 의사결정 과정에서 효과적인 채널로, 40% 이상의 소비자가 이를 선택한다.

 

베트남 소비자의 쇼핑 행동 분석을 통해 뷰티 기업들에게 큰 기회와 잠재력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소비 트렌드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최적화하면 기업들이 시장 개발 계획을 세우고, 다양한 고객 그룹을 위한 신제품 개발에 필요한 자원을 투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출처: https://www.brandsvietnam.com/congdong/topic/343349-Coc-Coc-Hieu-hon-ve-hanh-vi-mua-sam-cac-san-pham-cham-soc-sac-dep-cua-nguoi-Vi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