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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트렌드

Shopee: 온라인 수출로 판매자 매출 30% 증가

ASEAN 지역으로 빠르게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Chautfifth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판매 모델을 시험하기 시작했으며, 시작 6개월 만에 긍정적인 결과를 빠르게 얻었다.

SIP는 Chautfifth가 해외 시장 고객에게 접근하는 시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을 준다.

 

운영을 시작한 지 2년도 채 되지 않았지만 Chautfifth는 자체 디자인한 13만 개 이상의 제품을 판매했으며 전국적으로 강력한 인지도를 구축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Chautfifth는 2023년 대비 100% 매출 성장을 자신 있게 목표로 삼고 있다.

 

이러한 수치는 Chautfifth 브랜드를 설립한 지 거의 2년 만에 Trần Hoàng Châu 대표의 브랜드 확장 목표 실현 가능함을 보여주며, 예상보다 더 빨리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 마케팅 및 판매 채널을 강화하는 것 외에도, 이 브랜드는 올해 5월부터 Shopee International Platform(SIP)을 통한 글로벌 판매 프로그램을 시작하여 국제 고객이 Chautfifth의 제품을 더욱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였다.

 

SIP는 베트남 제품이 해외 시장을 "커버"하도록 돕는다.

 

SIP 프로그램에 참여한 Chautfifth는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대만,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의 주요 시장에 집중하기로 결정하였다.

 

결과는 기대를 뛰어넘었으며 지난 8월 Chautfifth의 국제 시장 판매량이 이전 달 대비 거의 300% 증가하였다. 이는 불과 4개월 만에 이루어진 인상적인 도약이다. 이 온라인 수출 부문은 Shopee에서 Chautfifth의 매출이 국내외를 통틀어 매달 30% 성장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Shopee는 해외 고객의 구매 행동을 결정짓는 주요 요소 중 하나인 배송비 절감을 실현하였다."라고 브랜드 대표는 말했다.

 

이전에는 Chautfifth가 제품을 고객에게 직접 배송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규모가 작아 비용 최적화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이 프로그램은 대량 주문을 동시에 해외 창고로 배송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였다. 따라서 배송비가 더 저렴해지고 고객들은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무료 배송 코드를 받는 것에 매우 기뻐하였다.

 

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Chautfifth는 여러 국가에서 자동으로 동기화된 상점을 지원받고 마케팅 프로그램을 수립하며, 수출입, 창고, 운송 관련 법적 서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받는다.

 

이것은 Chautfifth가 신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각 시장에 맞는 주요 제품을 선정하며 브랜드의 주요 소비자인 밀레니얼과 Z세대를 충족할 수 있는 니치 제품에 더 많은 신경을 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연말 성수기에는 브랜드가 30% 이상의 긍정적인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 수치가 계속 상승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

 

전자상거래 수출은 많은 기업의 "확장 부문"이 되었다.

 

실제로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도 전자상거래의 지원 덕분에 점점 더 해외와 세계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Shopee의 Big Size Boutique 브랜드 소유자인 Đinh Hữu Lâm 씨는 과거에는 중소기업이 국제 시장에 접근하기가 매우 어려웠다고 말했다. 그 이유는 국제 파트너를 찾기 위한 경험과 경제적 역량이 부족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은 SIP와 같은 프로그램의 출현 덕분에 기업이 해외 고객에게 신속하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의 법적 절차와 운영도 플랫폼 측에서 지원한다.

 

Lam 씨에 따르면 태국, 말레이시아 등의 시장에서는 플러스 사이즈 패션 제품, 특히 홈웨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다. 그래서 그의 기업은 이 틈새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매출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태국 시장에서 Big Size Boutique은 SIP에 가입한 지 30일 만에 167% 성장과 함께 주문 수량이 220%에 달하였다.

Big Size Boutique은 SIP를 통해 동남아시아 전체 시장으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또 다른 사례로는 SK Food가 있다. SK Food는 캐슈넛 및 건조 과일 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한다. 최근 9월 9일 더블 데이 세일에서 이 브랜드는 싱가포르가 최고의 매출을 기록한 시장임을 확인하였다.

 

SK Food가 현재 진출하고 있는 시장은 싱가포르, 대만, 말레이시아를 포함하며, 9월 9일의 매출은 평소보다 270% 증가했으며, 주문량은 200% 증가하였다. 건조 과일은 가장 많이 판매된 품목으로 평소보다 64% 증가했으며, 이는 Shopee의 광고 지원과 할인 및 무료 배송 정책 덕분이였다.

지난 9월 15일에 SK Food는 Shopee의 "베트남 정수 탐방"이라는 주제로 열린 라이브 스트리밍에 참여하여 국내외 매장을 발전시키기 위해 플랫폼의 지원 자원을 활용하는 대표 브랜드가 되었다.

 

온라인 수출을 통한 전자상거래의 효과에 대해 Shopee 베트남의 대표자는 현재 350,000명의 베트남 판매자가 SIP 참여하고 있으며 매달 수천 명의 새로운 판매자가 진입해 동남아 시장에 1,500 이상의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매달 SIP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베트남 판매자의 평균 매출도 꾸준히 20-30% 증가하고 있다.

 

베트남이 세계 경제에 더욱 깊숙이 통합되고 있으며 새로운 세대의 자유무역 협정으로 인한 기회와 함께 전통적인 사업에서 디지털 플랫폼으로의 전환은 기업이 수출 시장에 진입하고 확장하는 효과적인 해결책으로 여겨지고 있다.

 

https://tuoitre.vn/shopee-nha-ban-hang-tang-20-doanh-so-nho-xuat-khau-truc-tuyen-20240924080723785.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