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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남아시아

중국, Z세대 탈모 문제로 가발 산업 급성장

중국 시장은 가발, 탈부착 가능한 앞머리, 붙임 머리, 코스프레를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테마 등이 매우 풍부하다.

아름다운 헤어스타일과 코스프레 트렌드에 대한 수요가 중국의 가발 시장을 폭발적으로 성장시켰다.

 

중국 청년들 사이에서 탈모 문제가 증가하고 아름다운 헤어스타일과 코스프레 트렌드에 대한 수요가 가발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중국 시장은 가발, 탈부착 가능한 앞머리, 붙임 머리, 코스프레를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테마 제품 등이 매우 풍부하다.

 

'세계의 가발 수도' 알려진 중국 중부 허난성 쉬창(Xuchang)에서는 현지 제조업체들의 주문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도시는 4,000 이상의 기업이 있으며 세계 시장 점유율의 60%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국제 시장에서의 가발 인기 덕분에 빠르게 성장하였다.

 

중국 전역에서 중국 버전의 TikTok Douyin 같은 플랫폼의 매출은 2024 1분기에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거의 증가하였다. Alibaba 온라인 도매 플랫폼인 1688.com에서 가발 제품 검색의 70% 이상이 30 미만의 사용자로부터 이루어졌다.

 

2024 1분기에만 각종 가발 매출이 25~50 위안(34500~69000 달러) 달했다.

 

중국 젊은이들이 조기 탈모로 어려움을 겪으면서 헤어 액세서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중국 허난성 쉬창의 가발 공장에서 일하는 노동자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의 조사에 따르면 중국 국민 6 1명이 탈모로 고통받고 있으며 84% 30세가 되기 전에 문제를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에서는 모발 이식 수술 비용이 최소 20,000위안인 반면, 고품질의 화학 섬유로 만든 가발은 수백 위안이 든다고 상하이의 회사원(32) Sixth Tone 말했다.

 

일을 대머리 이마를 가리기 위해 가발을 자주 착용하는 Xu "이것이 가장 합리적이고 저렴한 해결책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중국 전역에서 급성장하는 산업은 탈모 해결책에만 국한되지 않다.

 

가발은 중국 ACG(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사용자 기반이 성장하여 2023년까지 4 9천만 명에 달할 만큼 코스프레 애호가들에게 필수적인 액세서리가 되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는 "코스프레 가발" 판매량이 2 세트를 초과하고 있다.

 

Xiaohongshu 플랫폼에는 200 이상의 가발 관련 게시물이 있으며 여성 스타와 연예인의 외모를 모방한 가발 제품을 제안하는 바이럴 콘텐츠가 있다. 또한, 대머리인 사람들이 외모를 바꾸는 사용할 있는 가발도 있다.

 

CCTV 따르면 이러한 추세의 영향은 중국에만 국한되지 않다.

 

쉬창(Xuchang) 가발 제조 업체들에 따르면 주문량이 급증하면서 많은 현지 공장에서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색상과 스타일의 가발과 붙임 머리 생산을 가속화하였다.

 

화학섬유로 만든 저렴한 가발부터 천연모로 만든 고급 가발까지 다양한 제품의 판매가 급증하였다.

 

쉬창(Xuchang) 가발 제조 기업의 정원칭(Zheng Wenqing) 고위 경영진인은 CCTV 올해에만 온라인 오프라인 비즈니스 채널에서 소비자에 대한 매출이 20~30% 증가했다고 말했다.

중국의 젊은 세대 사이에서 한푸 착용 트렌드가 가발 시장을 촉진시키고 있다.

 

Fortune Business Insights에 따르면 글로벌 가발 시장은 향후 8년 동안 67%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과 한국이 한때 이 분야의 주요 국가였지만 최근 몇 년간 중국이 이 산업을 지배하며 국경을 넘는 전자상거래 채널을 활용하여 판매를 확장하고 있는 변화가 나타났다.

 

미국, 남아프리카, 일본, 영국 등 여러 국가에 판매된 제품을 통해 중국의 가발 수출액은 2022년에 30억 달러에 달하며 전 세계 헤어 액세서리 시장의 80%를 차지하였다.

 

지난해 쉬창 통계에 따르면 헤어제품 수출입은 2022년에 비해 10% 증가하였다.

 

비록 강력한 성장을 보이고 있지만 CCTV는 시장이 여전히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고 지적하였다. 많은 가발 제조업체들이 매우 유사한 제품을 제공하며 혁신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일부 사업자들은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가발 제품의 반품 비율이 높다고 지적하며 이는 제품이 적합하지 않거나 소비자들이 가발 관리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또한, 중국인들은 가발 제품의 안전성 문제에 대해서도 우려하고 있다.

 

상하이 소비자 협회가 2022년에 실시한 샘플 시험에서 시장에 있는 가발 제품의 60%가 건강에 해로운 물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많은 화학 섬유로 만든 가발은 화재 위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https://www.vietnamplus.vn/gen-z-rung-toc-nhieu-nganh-cong-nghiep-toc-gia-cua-trung-quoc-bung-no-post969038.vn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