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태평양 지역 소비자의 절반 또는 49%는 더마코스메틱에 대해 추가로 10~50%를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말했다.
팬데믹 이후 과학에 기반한 뷰티 및 퍼스널케어 제퓸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으며, 독특하고 과학적으로 입증된 성분을 함유한 더마코스메틱 제품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2018년부터 2023년까지 아시아 태평양 뷰티 시장은 연평균 성장률(CAGR) 15%를 기록하며, 전 세계 평균 12%, 북미 11%, 서유럽 7%를 앞질렀다. 중국(20%), 태국(17%), 한국(14%), 인도(10%)를 포함한 이 지역의 주요 시장은 이 기간 동안 강력한 두 자릿수 성장을 보였다.
Euromonitor International가 실시한 “2023 Voice of the Consumer” 설문 조사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소비자들은 과학적으로 입증된 효과를 지닌 프리미엄 뷰티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응답자의 약 30%는 이러한 요소가 프리미엄 제품을 나타내는 기준이라고 여긴다. 또한, 38%는 스킨케어 제품을 선택할 때 브랜드명보다 고품질의 성분을 우선시한다.
한편, 다기능 뷰티 제품은 비용 절감과 시간 절약 덕분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예를 들어, 선케어 제품에는 메이크업 기능이 추가되고, 메이크업 제품에는 SPF가 포함되어 있다. 특히 노화 방지 및 주름 예방 기능을 갖춘 선케어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2023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이커머스 뷰티 리텔 매출은 2023년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했다. Douyin은 2023년 3분기에 Tmall Marketplaces를 제치하고 중국 뷰티 전자상거래 시장의 선두주자로 떠올랐다. 소셜 미디어와 라이브 스트리밍은 브랜드가 소규모 또는 덜 개발된 도시의 소비자에게 도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Euromonitor International의 헬스 및 뷰티 인사이트 매니저인 Yang Hu는 아시아 태평양 뷰티 시장이 소비자 지출 증가, 인구 통계 변화, 소매 채널의 변화, 혁신적인 브랜드 및 기술 발전에 의해 큰 성장을 앞두고 있다고 언급했다.
따라서 뷰티 브랜드나 기업들이 뷰티 산업 변화에 적응하며, 젊은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니즈를 이해하며, 웰니스 산업의 혁신을 따라잡아야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다고 Yang Hu는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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