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9일, TikTok은 '2024년 메가 세일 기회'라는 주제로 Vietnam Mega Sales 2024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브랜드와 판매자들에게 가장 큰 메가 세일 시즌 동안 매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했다.
베트남에서 TikTok 메가 세일의 브랜드 및 판매자에 대한 영향력
2024년 초 TikTok이 Kantar에게 의뢰하여 실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매력적인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활동 덕분에 TikTok의 2023년 메가 세일 프로그램은 베트남 사용자들의 쇼핑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성공했으며, 다음과 같은 두드러진 결과를 얻었다.
- 베트남에서 2023년 메가 세일 시즌 동안 TikTok 사용자의 93%가 쇼핑에 참여했으며, 브랜드는 최대 8.7배의 강력한 전환 성장률을 달성했다.
- 베트남의 슈퍼 쇼퍼(super shopper) 그룹은 연말 세일 이벤트마다 약 517달러를 지출했다.
- 베트남의 81%의 쇼핑객은 TikTok Shop에서 자주 쇼핑하는 경향이 있다고 답했다.
- 69%의 TikTok 사용자는 메가 세일 기간 동안 더 많이 쇼핑하는 경향이 있다고 답했다.
콘텐츠 창작
2023년 Kantar Media Reactions 보고서에 따르면,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콘텐츠 창작은 광고 캠페인의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 데 50%의 영향을 미쳤다.
TikTok이 의뢰한 Accenture Song의 2023년 8월 SEA 지역 소비자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 TikTok과 기타 온라인 플랫폼의 87%의 소비자가 결제 전에 제품 정보를 자주 검색한다.
- 73%의 사용자는 쇼핑 결정을 더 빠르고 편리하게 내릴 수 있도록 관심 있는 콘텐츠가 플랫폼에 충분히 제공되기를 기대한다.
- 75%의 사용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와 적극적으로 상호작용하여 더 적절한 추천을 받기를 원한다.
매력적이고 효과적인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브랜드는 대상 고객에 대한 정보와 그들의 소비 습관을 잘 파악해야 한다. 최신 연구 결과에 따르면, TikTok은 다음과 같은 4개 고객 그룹을 제시했다.
- Sales Hunter: 저렴한 제품, 쇼핑 장소 소개 및 플래그 세일에 관한 콘텐츠를 선호한다.
- The Effortless Shoppers: 효율적이고 절약하는 쇼핑 팁, TikTok LIVE에서의 구매에 관한 콘텐츠를 선호한다.
- The Inspirational Shoppers: 트렌디한 제품에 관한 콘텐츠를 선호한다.
- The Purposeful Shoppers: 친환경 쇼핑 트렌드, 제품 리뷰, 브랜드 소개 및 생산 과정에 관한 콘텐츠를 선호한다.
메가 세일 시즌의 소비자 행동
2023년 5월에 TikTok 마케팅 사이언스와 Nielsen 마케팅 믹스 모델링 SEA가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TikTok에서 콘텐츠와 상업을 결합하면 다른 모든 소셜 미디어의 평균보다 2배 높은 광고 수익률(ROAS)을 얻을 수 있다.
- 2024년 초 TikTok이 의뢰한 Kantar의 연구에 따르면, 베트남 TikTok 사용자의 79%는 세일 이벤트가 시작되기 며칠 전부터 한 달 전까지 쇼핑 준비를 시작한다.
- 올해 TikTok 사용자들은 TikTok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보다 1.8배 더 많이 지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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